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옥빈 어금니 임플란트 이식, 문제와 논란
    카테고리 없음 2017. 6. 12. 21:01
    반응형

    여성 방송인에 대한 대중의 소비 구도는 남성 방송인과는 사뭇 다릅니다. 여성 방송인에 대해서 대중은 섹시 이미지, 귀여운 이미지와 같이 이미지로 먼저 소비를 하게 되고 그리고 그 이후에 그에게 그의 직업에 맞는 커리어를 살펴봅니다. 연기자는 연기를, 예능인은 예능감을 그리고 가수는 가창력을 살펴본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남성 방송인들도 얼굴이 잘생겼으면 꽃미남이라는 타이틀을 붙이지만 여성 방송인들처럼 미모가 성공의 가늠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모든 방송인들은 음주운전이나, 도박과 같은 논란꺼리를 만들지 않으면 대중의 비난을 직면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그 중 남성 방송인들은 얼굴보다는 연기력이나 예능감과 같은 커리어나 실적 측면을 많이 보게 되고 그러한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나타나지 않는 한 논란이 잘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성 방송인들 같은 경우 논란꺼리가 그들의 미모나, 그들의 방송 스타일을 가지고 나타나기도 합니다.

    섹시 이미지로 승부를 보는 방송인들 즉 클라라나 양정원 그리고 예정화 같은 경우 섹시 이미지를 자신의 메인 롤로 잡았다는 이유만으로 - 비난을 받는 경우마저도 생기며 잘못을 했을 때에도 그 잘못보다 더 많은 비난을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섹시 이미지 방송인이 방송에 출연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이 대중에게 소비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이미지를 대중이 소비하기를 원하며 그 소비를 원하는 대중의 모습을 제작진들이 잡아냅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기회가 오는 것뿐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섹시 이미지를 가지고 방송에 임하는 방송인들에게는 수없이 많은 악플들이 달리며 수없이 많은 비난이 나옵니다. 섹시 이미지 방송인만 그렇게 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혹시나 어떤 여자 연예인이 얼굴을 고쳤다는 의혹들 즉 성형 의혹이 생기게 되면 그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성형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밝혀야만 합니다. 성형을 했든지 하지 않았든지 그것이 그렇게 큰 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치 죄인을 취조하듯이 대중은 그들에게 비난을 일삼습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혹시나 얼굴이 붓던지, 몸이 조금이라도 부어 있든지 하면 관리를 하지 않았다고 또 비난을 삽니다. 헐리우드 같은 경우 남자든 여자든 평상시에는 몸이 살쪄 있어도 입금이 되면 다시 빼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했다가는 인터넷에서 융단 폭격을 당하게 됩니다. 특히나 여성 연예인들은 몸의 붓기마저도 조절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비난은 비난대로 듣고 논란은 논란대로 생기며 이미지가 먹칠을 당하게 되면 그것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어지게 되어버립니다.
       

     


    이번에 영화 악녀로 영화로 관객을 맞이하게 된 김옥빈은 아는형님에 출연하여 털털한 매력과 함께 다양한 끼를 발산하였습니다. 검술을 보여주기도 하고 춤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자신의 생각, 자신의 이전의 경험들을 숨기는 것 없이 그러나 진솔하게 발랄하기보다는 씩씩한 목소리로 시청자와 출연진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방송을 통해서 그의 어금니가 변색된 것처럼 보이는 문제에 대해서 일부 사람들이 물어보기 시작한 것입니다.
       
    분명히 그의 잘못이 아닙니다. 어금니가 없다 하더라도, 혹은 변색이 되었다 하더라도 그것이 그의 잘못이 아니며 비난받을만한 모습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남성 방송인에게는 논란꺼리도 되지 않았을 그것이 여성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김옥빈은 이 논란에 대해서 해명을 해야 했습니다. 임플란트 이식 때문에 변색이 된 것처럼, 혹은 없는 것처럼 보인 것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그의 논란에 대한 대처 자세는 말끔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논란 자체가 만들어진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가 아는형님에 출연한 것은 일차적인 목적은 영화 악녀의 홍보였고 이차적인 목적은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기 위해서인데 그러한 그의 어금니가 사라져 보인다는 이유, 혹은 변색이 되어보인다는 이유로 그것을 논란으로 만들어내는 일부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쉬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김옥빈은 이 논란에 대해서 그리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나쁘기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서 논란 자체를 생산해내는 사람들의 모습이 좋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