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쓰에이 해체 수지 때문인가
    카테고리 없음 2017. 11. 9. 12:24
    반응형

    미쓰에이가 결국은 해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돌 그룹의 생존 요건은 간단합니다. 적당한 인지도와 적당한 화제성으로 인한 적당한 수입만 있으면 아이돌 그룹은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언제나 그렇듯이 적당한 선이 어디까지냐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 구성원의 인지도의 불균형이 전체 그룹에 미치는 영향 또한 얼마나 큰가에 대해서도 한 번은 생각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돌 그룹이 인지도를 확보는 열심히 해서만 되지는 않습니다. 일명 스타성이 있어야 하는데 이 스타성이라는 것은 결국 화제성을 기반으로 가지고 있기에 화제성 있는 아이돌 멤버가 한 명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많은 아이돌들이 첫 노래로 뜨지 못하는 경우 혹은 그 이전이라도 멤버들을 이곳 저곳 끼워넣기 식으로 예능이든 드라마든 집어넣으려고 합니다. 아예 연습생 시절부터 예능감 좋은 멤버, 연기력 좋은 멤버를 선출하여 그들을 아이돌 그룹에 런칭 시킬 때 함께하게 만듭니다.

          

    정은지가 있었기에 에이핑크가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그룹이 정은지와 에이핑크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아이돌 그룹이 한 명의 스타와 나머지 멤버로 구분이 되는 순간 나머지 멤버들의 박탈감은 상당하게 되고 뜨게 된 스타 한 명은결국 자신의 영역을 더 확대시키기 위해서 일명 완전체라고 불리는 전체 멤버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연예계라는 것, 방송가라는 것이 단순히 열심히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성공 가능성이 있는 곳에 전력투구해야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얻을 수 있는 곳이기에 그렇게 자신의 꿈을 좇아서 다른 멤버들을 배제시키려고 하는 그 멤버를 무조건 비난만 할 수는 없습니다. 소속사가 그러한 활동을 더 지원하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아시다시피 한 번 뜨게 된 멤버는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고 그렇게 더 많이 기회를 얻게 될 수록 나머지 멤버들은 더 소외되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 활동을 그 멤버들도 시작하려고 하면 그것 또한 여의치가 않습니다. 미쓰에이를 예를 들면 수지가 건축학개론으로 처음 뜨게 되기 이전에도 이미 미쓰에이 자체는 충분히 브랜드 가치가 있었고 멤버들 전원이 꽤 매력적이었다라는 평을 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수지가 치고 나가버리자 나머지 멤버들은 말 그대로 붕 뜨게 되어버렸습니다. 자신들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요리하는 프로그램에도 나가보았지만 그 때뿐이었던 것입니다.
        

     

     


    이번에 민의 방출은 어떻게 보면 그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나가게 된 것이기보다는 기회를 얻지 못한 나머지 멤버의 비애로 보입니다. 즉 미쓰에이 활동 자체가 수지의 활동으로 인해서 계속 미뤄지게 되고 결국 자신을 포함한 나머지 멤버들이 전혀 기회를 얻지 못하게 되자 그로 인해서 미쓰에이 해체로 이어지게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 명의 뜬 멤버와 나머지 멤버들로 구분이되는 바로 그 순간 그 아이돌 그룹의 미래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물론 이것은 수지의 잘못은 아닙니다. 그러나 소속사의 잘못은 어느정도 있다고 보입니다. 결국 한 명의 멤버가 화제성이 있는 스타로 부각이 되는 바로 그 순간만을 기다리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멤버가 고르게 개인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빅뱅 같은 경우 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그리고 승리까지 모두가 어느정도 고르게 개인 활동할 수 있는 여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고르게 자신들만의 활동을 하는 멤버들이 완전체를 이뤘을 때 팬들은 더욱 환호하게 됩니다. 수지의 그룹이라고 미쓰에이가 네이밍 되는 바로 그 순간 완전체의 설레임은 팬들에게 더 이상 없습니다. 수지가 소녀 가장이 되어 끌고 가는 그룹으로 칭해지기 때문입니다. 절대로 미쓰에이가 그러한 그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수지의 스타성이 워낙에 부각이 되다보니 그러한 그룹으로 명명되버린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