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지아 나의 아저씨 질타 아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7. 12. 9. 10:05
    반응형

    이지아가 출연하기로 결정이 난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는 TVN에서 내년에 방영되기로 결정이 났습니다. 이 드라마에 출연진들의 면면이 화려한데 그 중 지금 가장 핫한 사람은 바로 본명이 이지은인 아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는 이 드라마에 출연하기로 결정하고 난 뒤에 효리네 민박 시즌2에 참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드라마와 예능을 병행하며 할 수 없는 상황이 바로 우리나라의 상황이기에 결국 효리네 민박 시즌2 출연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가수로서 아이유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드라마에 출연한 아이유 즉 배우로서의 아이유도 꾸준히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하고 있으며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물론 실패할 때도 있고 성공할 때도 있지만 그러한 것들과 상관없이 아이유는 마치 묵묵히 걸어가는 황소처럼 한 해, 한 해 자신의 실적을 쌓아나가며 연기력과 함께 대중의 인정을 받을 때까지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비록 효리네 민박 시즌2에 참여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나의 아저씨를 중도에 포기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 나의 아저씨에서 아저씨로 나오는 사람은 바로 이선균입니다. 그리고 그의 아내로 이번에 이지아가 결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지아가 출연하기로 결정이 난 이후에 그에 대한 비난의 그 글들, 댓글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지아에 대한 대중의 이미지가 그리 좋지 못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비난의 소리가 나오는 것 그 자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이지아에 대한 비난의 이유가 조금은 아쉬운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연예인의 사생활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헐리우드나 다른 국가의 유명인들에 대한 대중의 사생활 침해 혹은 사생활 노출을 요구하는 것 그 자체가 없는 것은 아닌데 우리나라는 연예인의 사생활 중에 대중이 생각하기에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있으면 그에 대해서 무조건 비난을 하고 질타를 하며 그의 방송 출연을 막으려고 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지아도 그러한 케이스다보니 조금은 아쉽습니다.
        
    사실 방송 출연을 막는 것은 유명인 혹은 방송인인 그가 법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에나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지아는 적어도 법적으로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서태지와의 과거로 인해서 대중이 알고 있던 이미지가 훼손이 된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이지아의 방송 출연을 거부할 정도로 그렇게 법적으로 처벌받을만한 행동은 아니기에 이지아에 대한 악플과 비난의 글들이 늘어나는 것 그 자체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유명인 혹은 방송인을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대중에게서 사라지지 않는 한, 인터넷에서 그러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들이 사라지지 않는 한 이러한 상황은 계속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중이 생각하는 범죄 혹은 자숙을 요구하는 잘못들의 기준이 상당히 불명확하며 실제로 대중의 질타라고 하는 그 말 속에 담겨진 대중이 정말로 국민 대부분이냐 아니면 인터넷의 소수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이냐라는 질문에 함부로 우리는 대답할 수 없을 것입니다.
        

     

     


    최근 tvn은 화유기, 나의 아저씨와 같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는 드라마를 계속 런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드라마의 제작팀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들을 배우로서 캐릭터 구축을 위해서 캐스팅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한 그러한 배우들을 비난하는 것으로 혹은 출연을 거부하라고 실력행사하는 것으로 드라마 자체를 흔들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