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유기 시청률 TVN 최고를 넘보다
    카테고리 없음 2017. 12. 24. 07:56
    반응형

    서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화유기가 어제 처음으로 방송이 되었습니다. 사실 드라마에 환타지적 요소가 있는 것은 도 아니면 모에 가까운 승부수라 할 수 있습니다. 자칫 하면 시청자들은 그 드라마에 몰입하지 못하고 출연자들마저도 몰입하지 못하여 시청자 입장에서는 드라마와 출연자가 따로 노는 인상을 받게 되고 결국은 시청자들의 거부로 인해서 시청률은 지하를 꿰뚫어 지각 밑에 맨틀까지 뚫어버리게 됩니다.
        


    물론 지난 2016-2017년의 가장 핫 했던 드라마인 도깨비 같은 경우 시청자가 출연자들의 절정의 연기력과 함께 환타지적 요소를 감당할 수 있을만큼의 제작진의 노력으로 인해서 인해 방송에 몰입하게 되었고 케이블 중에서는 역대급의 시청률을 거두어 엄청난 성공 사례가 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도깨비에 이어서 TVN에서 야심차게 또다른 환타지 드라마를 만들었는데 그 주인공이 공유와 이동욱에 버금가는 역대급 주인공들인 차승원과 이승기가 그 드라마에 출연을 합니다.

          

    차승원과 이승기는 드라마 제작자 입장에서는 최고의 카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한 둘이 만났다는 것은 성공 공식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특히 차승원이 주연으로 나왔던 드라마인 최고의 사랑에서 까메오로 출연했던 이승기와 차승원의 그 능글능글한 조합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차승원과 이승기의 조합이 최고의 임팩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들이 함께 출연한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그렇게 많은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 때의 패인을 말한다면 차승원과 이승기가 따로 연기를 할 때는 그들 자체가 연기력이 충분히 받침이 되어주기 때문에 어떤 역할을 맡아도 시청자들은 몰입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그들이 같이 있을 때는 그들이 함께 출연했던 - 이승기가 까메오로 출연했던 - 최고의 사랑의 임팩트가 강하기 때문에 둘이 너무 진지하게 서로를 대하는 모습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화유기에 차승원과 이승기가 출연한다고 했을 때에 사람들의 기대는 당연히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도깨비 1회 시청률은 6.7퍼센트 대입니다. 그에 비해서 화유기의 1회 시청률은 7.26퍼센트이고 순간 최고 시청률은 9.98퍼센트입니다. 1회 시청률이 10퍼센트라고 한다면 군대에 재입대하겠다고 하는 이승기의 설레발이 자칫하면 맞아들어갈 뻔 했고 이승기의 재입대가 성사될 뻔 - 그럴 일은 없겠지만 - 했을 것입니다. 그만큼 화유기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크고 또한 화유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분명한 사실로 드러난 것입니다. 화유기는 시청자들이 원하는 드라마입니다.
         

     

     


    제 멋대로의 성품에 사고뭉치인 제천대성 손오공의 역할을 한 이승기와 자신의 검은 속내를 감추지만 능글한 연기력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획사 사장인 평천대성 우마왕의 역할을 한 차승원의 콜라보는 이전 너희들은 포위됐다에서 느끼지 못하는 시너지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며 시청률을 견인할 수 있는 이유가 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시청자들은 자신들이 보고 싶어하는 출연자들의 캐릭터가 있는 화유기에서 차승원과 이승기에게 그러한 캐릭터를 덧입히는데 성공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괴의 힘으로서 서유기 내에서도 역대급으로 인정받고 있는 제천대성 손오공과 평천대성 우마왕의 대결은 당연히 기대가 클 수밖에 업습니다. 또한 그들이 단순히 싸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함께 있을 때에 빛이 나는 브로맨스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감싸게 됩니다. 단순히 사고뭉치가 아니라 역대급 힘을 가지고 있지만 주인공인 오연서 아니 삼장의 손에 금강고가 - 서유기에서는 금고아로 알려져 있는 - 즉 족쇄가 달려 있다보니 제천대성 손오공 입장에서는 삼장에게 매여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삼장의 피는 요괴들을 불러들이는 요소입니다. 삼장의 무기력한 힘은 제천대성 손오공을 불러들이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삼장의 마음은 제천대성의 마음을 움직이는 동력이 될 것입니다. 우마왕의 능글능글하지만 그럼에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과 제천대성 손오공의 거치른 어린애의 사랑은 시청자들을 끌어들이는 절대적인 매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시청자 입장에서 화유기를 보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