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윤손하 캐나다 이민 결정 안타까운 이유
    Commercial Media 2017.12.26 08:26

    윤손하가 캐나다 이민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결정이 나 있다고 하는 기사가 뜨고 있는 상황인데 윤손하의 소속사에서도 그러한 기사가 사실이라고 확인해주고 있습니다. 윤손하가 이민을 결정하게 된 것은 그의 아들 때문입니다. 그의 아들이 연루가 된 학원 폭력 사태로 인해서 그 자신뿐만 아니라 그의 아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는 상당하였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나라에서 살아갈 수 없다라고 결정을 내린 윤손하가 집안 전체가 캐나다로 이민을 가기로 결정을 한 것입니다.
         


    연루가 되어 있다라는 측면에서 윤손하의 아들의 잘못이 무조건 없다라고 할 수는 없으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 때 그 상황은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확실하게 알아보고 비난이나 질타를 하기보다는 일단 대중은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 중에 유명한 사람들에 대해서 여론 폭탄이라는 집중 포화를 보내는 경향성이 짙기 때문에 윤손하와 그의 아들이 겪게 되는 스트레스는 상상 이상으로 많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여론을 조성하는 방식이 다양화 되면서 사람들의 삶이 좋아지기보다는 오히려 더욱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이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자신의 생각을 인터넷을 통해서 타인들에게 알리기가 그렇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글을 조금 잘 쓰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사람들의 생각을 이끌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만 해도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오피니언 리더가 되는 방식이 과거와는 달리 지금은 꽤 쉽다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재의 상황은 아이러니컬하게도 사람을 숨을 못 쉬게 만드는 측면이 있습니다.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여론 재판이 워낙에 거세게 일어나다보니 온라인인 인터넷을 통해서 여론 재판이 한 번 일어나게 되면 오프라인인 현실 세계에서도 제대로 삶을 이어가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인터넷 여론의 몰이로 인해서 자살에 이르는 사람이 꽤 많은 것은 현재 사회의 문제의 단면을 보여준다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여론 재판의 도마 위에 오르는 것들 중에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역시나 갑질이라 의혹을 받는 것이나 윤손하 아들이 관련이 되어 있다고 알려진 것과 같은 학생 폭력 같은 경우입니다. 물론 이러한 여론 재판이 활성화 되는 것 이면에는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법의 심판 혹은 경찰의 조사를 받는 경우가 돈이 많은 사람들이 별로 없다라고 하는 사람들의 인식 때문일 것이며 그러한 인식은 많은 경우 과거에는 사실에 기반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단 문제가 터지면 다시는 갑질이 벌어지지 말아야 한다는 혹은 같은 잘못이 만들어지지 말아야 한다는 경각심 때문에 그리고 정의를 지켜야 한다는 분노 때문에 사람들은 곧바로 분노를 터트리고 인터넷에서 노도와 같은 불길을 쏟아냅니다. 이번 윤손하의 아들과 관련된 학원 폭력 사태에서도 같은 상황이 벌어진 것이라고 보면 무방할 것입니다. 그러나 제 3자일 수밖에 없는 인터넷 내의 여론을 조성하는 사람들 그리고 생각을 말하는 사람들의 무자비한 여론 폭력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여론 폭탄을 보내는 것은 너무 심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캐나다 이민을 결정한 윤손하의 결정이 이해가 되는 것은 그녀도 그녀의 아들도 이번 결정으로 인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손하 같은 좋은 배우가 우리나라를 등지고 떠나야 한다는 사실은 분명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그리고 마음을 추스리면 다시 한 번 작품에 참여하기 위해서라도 방문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