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생술집 옥주현 악플을 이긴 실력
    카테고리 없음 2017. 12. 28. 19:13
    반응형

    핑클의 보컬 멤버로서 옥주현은 핑클 활약시에도 비난에 많이 힘들어 했던 멤버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아이돌 활동을 그만두게 되고 핑클의 활동이 잠정 휴업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뮤지컬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그로 인해서 그녀는 말 그대로 비닐하우스의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된 묘목처럼 온 서리를 모두 맞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그는 많이 힘들게 되었고 많이 어려운 시절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결국 자신의 자리를 지켜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인생술집에 출연한 옥주현의 입담이 궁금하기도 하지만 그녀의 삶 자체가 그녀의 삶의 궤적이 시청자들에게 충분히 인생승리라고 말할 정도로 압도적인 그 뭔가가 있기 때문에 그녀가 그냥 궁금하게 됩니다. 그녀는 단순히 실력의 부족으로 인해서 새로운 업계 즉 뮤지컬 계에서 버림을 받았다라는 것이 아니라 그냥 그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에 그녀가 활동하는 것, 그녀가 노래부르는 것에 비난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뮤지컬 계에서는 그렇게 눈에 띄는 비난을 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지만 일단 방송 쪽으로 돌아오게 되고 방송 쪽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면 그녀에 대한 비난은 도가 지나치게 됩니다. 과거 나는가수다에 출연했을 때 나는가수다에 출연할 급이 아닌 가수라고 그녀를 평가절하하기에 이르렀고 그녀가 나는가수다에 출연하는 내내 그녀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그녀의 실력을 바로 볼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모든 대중의 비난을 무릎쓰고 그녀는 자신의 존재감을 확증시켰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제는 그 누구도 그녀가 실력이 없다라고 비난하지 못합니다. 이제는 그 어떤 사람도 그녀가 뮤지컬 가수로서 능력이 없다라고 커리어가 부족하다라고 말하지 못합니다. 그만큼 그녀는 척박한 땅, 따가운 반응 속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어필하였고 이제는 더 이상 그녀는 차가운 땅 위에 서 있는 존재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악플을 이긴 실력이라는 말이 맞을 것입니다. 그녀는 악플과 수많은 비난의 목소리를 온전히 자신의 실력을 통해서 얻어낸 커리어를 통해서 이겨내는데 성공하였고 그로 인해서 대중은 그녀를 인정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비단 뮤지컬 쪽뿐만 아니라 방송에 출연할 때마다 그녀가 받는 많은 환호의 대부분은 결국 그녀가 스스로 이룩해낸 결과물입니다. 인생술집에서는 당연히 노래를 선보이지 않겠지만 그녀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은 기대가 많습니다.
        

     

     


    대중의 기대는 간단합니다. 그녀가 이룩해낸 그 결과물뿐만 아니라 그녀가 말하려고 하는 그 속내들이 궁금한 것입니다. 인생술집은 술을 먹으면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속 깊이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 속에서는 시청자들이 이전에는 듣지 못했던, 다른 예능에서는 알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나오게 되고 그렇게 나온 이야기들은 그들의 이미지를 낯설게 만들기도 하지만 한 편으로는 그들의 속내를 눈치채기도 합니다.
       

     


    잠정 휴업이 된 상태인 핑클이 다시 결성이 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옥주현 그녀뿐만 아니라 이효리, 성유리 그리고 이진 모두 서로 너무 멀리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비단 그들의 관계가 소원해진 것이 아니라 그들의 하는 일들이 너무 멀리 떨어져서 함께 뭔가를 하기에는 그들은 각자 자신의 일이 많이 있습니다. 충분히 자신의 일을 하면서 삶을 즐길 수 있기도 하고 말입니다. 핑클의 재결성 이야기를 그렇기에 듣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그냥 그저 이번 인생술집에 나온 옥주현의 이야기가 듣고 싶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