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 형님 박기량 게임 심판을 보다
    카테고리 없음 2018. 2. 4. 07:23
    반응형

    아는 형님에 아이콘과 승리가 나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YG에서 영리한 수를 쓴 것이라 할 수 있는데 과거 아는 형님에 아이돌이 나오게 되면 일정 부분 재미를 포기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는 형님과 아이돌의 케미는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 특히나 남자 아이돌은 허세를 부리면 허세를 부리는대로 진정성을 진정성을 보이는대로 아는 형님과 그렇게 맞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남자 아이돌이 나올 때 채널이 돌아가는 경우도 많았고 말입니다.
        


    아이돌들은 기본적으로 폼이 나지 않으면 제대로 살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박기량이 나와서 치어리딩을 연습할 때에도 열심히는 하지만 체면 구기지는 말아야만 합니다. 그렇다보니 방송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장훈이 승리와 아이콘 위에 올라서서 글을 읽을 때 아이콘의 모습을 잘 보여주지 않고 오히려 아는 형님의 강호동이 글을 읽을 때 더 굴욕샷을 많이 보여주고 그 밑에서 고생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잘 찍어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아이콘과 승리가 함께 나오고 그들을 돕는 서장훈의 존재를 아는 형님 쪽에 집어넣음으로 해서 시청자들이 재미를 조금이라도 더 느낄 수 있도록 하게 한 것은 충분히 좋은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아이콘이 열심히는 했지만 재미라는 측면에서는 많이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것은 여자 아이돌이라고 한다면 아는형님의 시청자 층에서 볼 수 있는 아는 형님 멤버들과의 케미를 기대할 수 있지만 남자 아이돌이 나온다고 한다면 그러한 케미를 전혀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아는 형님 멤버들이 충분히 자기들끼리 웃음을 만들어낼 수는 있지만 그러나 게스트로 나왔을 때에는 게스트와 함께 재미를 만들어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승리는 라디오스타든 어느 예능이든 나와서 자신의 존재감을 뿜어내며 YG와 아이콘 그리고 아는 형님 사이에서 재미의 윤활유가 되어 줄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기량이 같이 나와서 치어리딩을 배워보는 과정을 집어넣은 것은 승리와 아이콘이 해줄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무슨 이야기인고 하면 만약에 아이콘과 승리의 학교 코너가 아는 형님 시청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학교 코너만 하면 그만입니다. 혹시나 더 재미 있는 코너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면 그러한 코너를 새롭게 신설하면 됩니다. 정 안 되면 장성규 아나운서의 서포트를 지원해서 방송반과 같은 코너를 만들면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으로는 조금 힘들다보니 코너의 주인으로 박기량을 섭외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박기량은 나와서 치어리딩을 보여주고 자신의 사진을 보여주고 기마 게임의 심판으로서 한 것이 전부 다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서 일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예능에 한 번 나오는 것 그것도 시청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예능에 한 번 나오는 것은 방송인의 입장에서는 좋은 선택입니다. 박기량 같이 치어리딩을 하는 전문가들조차도 메인 이벤트가 아닌 아는 형님의 코너 하나만 찾아서 나와달라고 했을 때 허락할 수 있는 이유 또한 지금의 아는 형님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예능 왕국인 우리나라에서 예능은 기본적으로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고 인지도와 화제성을 확장시킵니다. 그렇기에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콘의 입장에서는 그 뮤직비디오를 어디에서 틀을 수 있는가 또한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아는 형님에서 굴욕샷을 당하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뜰 수 있는 그 무엇을 하려고 노력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과거보다도 더 가수가 노래를 부르기가, 배우가 연기를 하기가 힘든 시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