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우새 오연수 최대성 출연한 이유
    Commercial Media 2017.06.25 22:16

    꼭 드라마가 아니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방송에서 어떠한 장면을 내보내게 되는 것은 단순히 그 장면이 웃기기 때문에 내보내서는 안 됩니다. 그 장면이 나오기 위해서 혹은 그 장면이 의미를 갖기 위해서는 그 이전에 배경 이야기가 나오든지, 그 장면이 가치가 있게 되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그 드라마만의 혹은 그 예능만의 서사가 있어야만 합니다. 그러한 것들이 만들어지지 않은 체로 뜬금없이 어떠한 장면 하나가 - 그것이 웃긴 장면이라 하더라도 - 나오게 되면 그 장면은 가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배우 한혜진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미운우리새끼를 그만두게 되었고 그 이후에 새로운 고정 패널을 영입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패널들을 임시로 세우면서 대중의 관심을 살피고 있습니다. 물론 미운우리새끼 팀에서는 한혜진을 기다린다라는 방침을 세우고 있지만 그러나 언제든지 한혜진보다도 더 많은 대중의 관심을 받게 될 수 있는 새로운 패널이 생기면 그로 패널을 교체하든지 아니면 한혜진이 돌아왔을 때 4인 체제로 바꿀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지난 주 임시 패널은 박명수였고 그 이전에도 그리고 그 이전에도 대부분 한혜진의 뒤를 이은 패널들은 남성 패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의 아버지로서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어머니의 아들로서 그 자리에 앉아서 같이 앉아 있는 어머니들과 대화를 나누며 혼나기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도 하는데 이번 주에는 오연수가 나오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오연수는 아시다시피 아들 둘이 있는 어머니이기에 어머니들과 나이 차이는 현저하게 난다 하더라도 어머니로서 그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박수홍 편에 배우 최대성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최대성의 집에 박수홍이 찾아가서 그의 옷을 챙겨주고 그의 집을 리모델링 - 그것을 리모델링이라 부를 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 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상당히 뜬금없는 전개입니다. 적어도 시청자 입장에서는 최대성 집에 박수홍이 왜 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 소개팅 때 옷이 제대로 없는 것이 안타까웠다고는 하지만 - 전혀 스토리 텔링 즉 서사가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최대성의 집이, 그리고 최대성이 튀어 나왔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최대성이 나온 것을 오연수가 나온 것과 대비를 한다고 하면 의외로 최대성이 나온 것 자체가 새로운 재미를 보여주기 위해서라는 추측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박수홍, 김건모 그리고 토니안이나 이상민 이야기를 먼저 한다고 하였을 때 오연수는 다른 남성 패널들과 비슷한 리액션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박수홍과 함께 나온 최대성, 그리고 최대성의 집을 봤을 때 오연수는 경악을 할 수밖에 없었고 그러한 그녀의 감정이 그녀의 얼굴에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특히나 배게 뒤에 있는 벽에 있는 머릿기름이 있는 최대성과 이제 두 아이의 엄마로서 - 이미 그 아이들도 거의 어른이 되었기에 - 자신의 아이를 걱정하는 엄마로서 오연수는 서 있게 된 것입니다. 다른 엄마들은 즉 김건모 엄마, 박수홍 엄마, 이상민 엄마, 토니 안 엄마 모두는 안타깝다고 할 정도로 집을 정리하지 않은 최대성과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최대성은 자신을 그리고 집을 제대로 정리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 엄마들 그 안에 오연수까지 경악하게 만든 것입니다.
         
    물론 다음 주까지 최대성 이야기는 나올 것입니다. 싱크대에 시트지를 붙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또 새로운 경악의 이유를 엄마들에게 보여줄 것입니다. 사실 미운우리새끼에 나온 아들들은 대부분 자신의 밥벌이를 하며, 충분히 돈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지만 - 이상민은 빚을 많이 졌지만 버는 돈만큼은 충분하기에 - 최대성은 돈을 잘 벌지 못하는 우리네 힘들어하는 젊은 청년들의 모습을 표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성을 비난할 수 없습니다. 최대성에 대해서 비판할 수 없습니다. 최대성은 집에서 뭔가를 하기에는 돈도 없고 여유도 없기 때문입니다. 오연수를 비롯하여 미운우리새끼에 출연 중인 엄마들은 자식들이 이미 성공하 아들들이기에 최대성의 부모처럼 아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는 것입니다. 최대성이 출연한 이유 그리고 오연수가 출연한 이유는 미우새에서 흔들리고 있는 우리 청년세대, 자신을 꾸미기에 벅찬 우리 젊은 세대를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