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탄핵 사태 때나 그 이후 정치적으로 이슈가 되는 사안이 터질 때에 정말 가끔씩 썰전에서는 다급하게 녹화를 해서 그 녹화분을 원래 녹화분 중간에 끼어넣는 식으로 방송을 하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얼 예능이든 토크 예능이든간에 편집 시간이 상당 기간 필요하기에 생방 녹화를 해서는 안 되며 녹화를 하고나서 일정 시간 시간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이해는 되지만 조금은 뜬금없는 결정을 나혼자산다는 하게 됩니다.
    


나혼자산다는 2013년 시작된 이래로 여러가지 패턴으로 포맷을 변화시키게 되는데 그 시대의 트렌드에 발맞춰서 변동시킨 것입니다. 초기에 노홍철이 무지개 회장이었을 때에는 편집실 촬영이 전혀 없었습니다. 즉 고정 멤버들을 몇 명 보여주는 것으로 한 주 방송을 마치거나 무지개 라이브라는 새로운 멤버 소개 혹은 게스트 소개 코너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운우리새끼의 성공 이후로 스튜디오 촬영과 비슷한 편집실 촬영이 주요 분량을 차지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고정 멤버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노홍철 시대 때에는 출연하는 고정 멤버가 별로 없었지만 나혼자산다가 새로운 이슈를 계속 선점하기 위해서 고정 멤버를 열 명 이상 두기에 이르렀고 편집실 촬영을 매주 보여줌으로 해서 그러한 고정 멤버들 중에서 일부를 편집실로 보내는 상황이 이어지게 되었으며 대략 제작년부터 작년까지 편집실에서 활동을 하는 고정 멤버가 서서히 정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현재 나혼자산다 고정 멤버는 전현무, 한혜진, 이시원, 기안84, 박나래, 헨리입니다.
   

 

 


여섯 명 전부가 나오거나 다른 멤버들이 출연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방송은 이들 중 헨리 정도고 스케줄 때문에 빠지게 되고 다섯 멤버고 고정이 되었으며 이들의 팬덤 더 나아가 나혼자산다의 팬덤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또한 그들에게 케미를 주기 위해서 관계를 좀더 적극적으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이 이시언, 기안84, 헨리의 3얼, 전현무 한혜진 커플, 기안84 박나래 커플 그리고 박나래 엄마 헨리 아들 캐릭터입니다.
   
이러한 캐릭터 만들기는 성공을 거두었고 작년 나혼자산다는 최고의 한 해를 수확하게 됩니다. 그리고 올해 초 많은 사람이 예상했던 기안84 박나래 커플의 열애가 터지지 않고 전현무 한혜진의 열애가 터지게 됩니다. 이 둘은 이미 열애설이 사실이라고 서서히 알아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이시언이 서지승과 열애를 한다는 소식이 터지는등 혼자남 혼자녀의 일상을 다루는 나혼자산다의 상황이 다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실 커플이 나온다는 것은 위기이기도 하고 기회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나혼자산다 팀은 급작스럽게 27일 밤 즉 전현무 한혜진 커플 열애가 기사로 터진 바로 그 날 밤 긴급 녹화를 하였습니다. 일단 일이 터지면 그 일에 대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면 그만이기에 나혼자산다 제작팀은 현실을 인정하고 대중 앞에서 둘의 커플 이야기를 진솔하게 보여주려고 할 것입니다.
    

 

 


어찌 되었든 전현무 한혜진의 급작스러운 열애 기사로 인해서 만들어진 긴급 녹화분에 출연하기 위해서 박나래는 코빅을 하다가 바로 들어와서 녹화분을 뜨게 되었고 그래서 녹화 현장을 찍어놓은 사진을 보면 박나래의 코빅 복장이 상당히 웃기면서도 나혼자산다의 다급함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되어서 의미심장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흥미진진함만 가지고 잇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