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끼줍쇼 송일국 박주미, 신당동 출격하다
    Commercial Media 2017.06.28 05:48

    예능에 출연한다는 것은 자신의 이름을 알린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대중적인 호응을 얻어 대박을 터트리면 좋겠지만 대부분의 방송인들은 방송 한 번의 출연으로 자신이 대박을 터트릴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예능에 출연함으로 인해서 곧 들어가게 될 작품에 조금이라도 더 홍보가 되기를 바라고 있는 것뿐입니다. 많은 방송인들은 예능에 고정으로 들어가기를 희망하지만 모든 방송인들이 그런 희망을 갖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예능은 홍보의 이유로 잠시 잠깐 출연하는 것을 최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한끼줍쇼라는 예능의 초창기에는 이렇게까지 대중의 사랑을 받을만한 예능일까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포맷 자체가 상당히단순하였기에 강호동, 이경규 이름값만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기에는 기획력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경규 강호동이라는 이름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그 사람들 사이에서 하루 한끼 식사를 얻어먹는다는 컨셉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고 대중이 그들이 과연 오늘은 밥을 먹을 수 있을까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초반 이경규 강호동의 한 팀 체제로 시작한 한끼줍쇼는 어느 정도 인지도 확보와 시청률 확보에 성공하게 되자 한 명의 게스트를 합류시켜 한 팀 체제를 이어갔고 나중에는 두 명의 게스트를 투입시켜 더블 팀 체제로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이경규, 강호동의 이름값은 한데 모아서 스토리를 만들어내기에는 너무 크기 때문에 이들을 나눠서 각자 자신의 분량을 책임지게 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한끼줍쇼의 시도는 성공하였고 지금까지 완전히 정착하게된 것입니다.
          

     

     


    이번에 한끼줍쇼에 출연하게된 게스트는 박주미와 송일국입니다. 특히 송일국은 과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세 쌍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와 고정으로 출연한 적이 있어서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많이 반가울 수밖에 없는 게스트입니다. 송일국 입장에서는 한 번 시도해볼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지만 전국민적인 사랑을 자신과 자신의 아들들이 받았기에 놀라울 수밖에 없었고 꽤 오랫동안 방송에 아이들과 함께 출연하게 되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는 배우이기 때문에 예능에 매여 있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배우가 신비주의 컨셉을 갖는 이유는 그들이 정말로 4차원 사고를 갖고 있기 때문에, 혹은 사람들 앞에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들의 이미지를 자신들이 제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당장에 이광수나 송지효 같은 경우 이미지가 런닝맨에 의해서 고착화되기 때문에 자신들이 원하는 작품에 들어가는 것이 힘들 정도입니다. 즉 예능에 고정 출연하는 것은 인지도 확보를 위해서 분명히 좋은 결정이기는 하나 이미지 고착화라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송일국은 알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송일국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하차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끼줍쇼에 송일국이 예능에서 하차한 이후에 다시 출연하게 된 것은 역시나 새로운 작품에 들어가기 위한 홍보 때문일 것입니다. 한끼줍쇼는 새로운 작품에 들어가는 사람들이 홍보하기에는 토크 예능 다음으로 좋은 예능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그리고 거리에서 돌아다니면서 자신들의 속 이야기를 하며 한 집에 들어가 시청자들 혹은 대중의 이야기를 진솔하게듣는 것만큼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데 기회가 되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송일국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하는 박주미는 40대가 넘는 나이에도 역대급의 미모를 간직하고 있는 방송인입니다. 강호동이 첫사랑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많은 남성들의 마음에 자리잡고 있는 그녀도 오랜만에 방송에 나들이를 하면서 한끼줍쇼를 출연하게 된 것입니다. 한끼줍쇼가 송일국과 박주미가 신당동으로 간다고 하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는 것은 역시나 떡볶기집일 것입니다. 과거에는 떡볶기로 유명했던 그곳이 지금은 어떠한가 궁금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한끼줍쇼는 과거의 이야기를 그리고 지금의 삶을 들려주는 좋은 예능 중 하나입니다. 동네의 사생활이 너무 딱딱하게 접근하는 바람에 동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에 실패하였다면 한끼줍쇼는 이경규와 강호동 그리고 게스트들의 만남으로 지금까지 동네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으로 동네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붙잡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한끼줍쇼의 송일국, 박주미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한끼줍쇼가 보여주는 신당동이 궁금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