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민기 자살 가족은 보호해야 한다
    카테고리 없음 2018. 3. 9. 17:49
    반응형

    미투 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이렇게 큰 파급 효과가 일어날지는 아무도 몰랐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내에서 권력에 의한 침탈이 계속 이뤄졌었고 그로 인해서 피해를 보았던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미투 운동이 나타났을 때에 사람들은 미투 운동에 계속 지지를 보냈었던 것이고 미투 운동이 지속되어서 시스템의 변화와 정책의 변혁으로 이뤄지기를 많은 사람들이 바랐습니다. 그런데 미투 운동으로 인해서 가해자로 지목되었던 배우 조민기가 광진구에서 자살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조민기 사망 사건입니다. 자살을 했다라는 확실한 증거가 없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조민기의 심신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을 할 수밖에 없기에 그가 광진구 창고에 가게 된 일에 대해서 사람들은 어느 정도 추측을 하게 되었고 그가 자살을 했다면 그 자살이라는 측면 자체는 이해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가 자살을 했다면 그 자살을 한 것으로 인해서 배우 조민기에게 더 실망을 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그리고 그 저질러진 행동은 계속 이어져 왔습니다. 그렇기에 학교 내에 피해자가 속출하였고 조민기는 지금까지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습니다. 그로 인해서 미투 운동이 발발했을 때에 사람들은 조민기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렸습니다. 자신은 잘못이 없다고, 모략이라고 말을 했지만 한 명에게 잘못한 것이 아니라 정말 많은 사람들, 많은 여성들에게 잘못한 것이기에 배우 조민기를 향한 미투 발언은 계속되었고 그로 인해서 그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조민기 입장에서는 억울하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라는 생각을 정말 조금이라도 해보지만 그러나 억울한 것이 아니라 그가 이렇게 취급을 받고 비난을 받고 검찰에 소환이 되는 일련의 모든 상황들은 그의 행동으로 인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그가 덜컥 자살을 해버리는 바람에 그의 행동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고 상처를 입은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상처에 대해서 사과를 받을 길도,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는 해명을 들을 기회도 없어져버렸습니다.
       
    광진구에서 일어난 조민기의 자살 사건은 분명히 조민기 자신에게도 비극이겠지만 조민기에게 상처를 입은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비극일 수밖에 없습니다. 조민기에게 쏟아질 화살을 조민기 자신은 피할 수 있겠지만 그러나 가족은 그가 살아 있든 살아 있지 않든 화살을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조민기의 잘못으로 가족에게 피해를 입히지 말아야 한다라고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말하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연좌제처럼 그 가족에게 책임을 물으려고 할 것입니다.
       

     

     


    가족이 같은 길을 가지 않도록 그렇게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조민기의 가족이 잘못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가족이 그 잘못으로 인해서 혜택을 본 것이 아니라고 한다면 그 가족을 보호해야 하지 그 가족에게 해를 입혀서는 안 될 것입니다. 예상하기로는 가족은 결국 한국에서의 삶을 정리하고 해외로 뜰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가족이 어떠한 선택을 하든 가족을 비난하거나 질타를 하기보다는 가족은 놔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민기의 자살로 인해서 광진구에서의 사망으로 인해서 그가 저질렀던 수많은 피해들에 대한 사실 확인은 이제 물 건너 가버리고 말았습니다. 검찰에서는 더 이상 조민기의 케이스에 대해서 수사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조민기의 피해자들은 그 아픔을 계속 가지고 가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해야 하는 행동은 가족을 비난하거나 질타하기보다는 조민기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보다듬는 일이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