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디오스타 슬리피 돈스파이크 예능 생존법
    카테고리 없음 2018. 4. 4. 21:20
    반응형

    라디오스타에 슬리피, 돈스파이크, 주우재 그리고 로꼬가 출연합니다. 사실 로꼬를 제외하고는 예능 출연에 열심을 다하는 멤버라 할 수 있습니다. 로꼬도 예능에 출연하기는 하지만 그러나 예능에 나오기 위해서 새로운 것을 하려고 하지 않는 편인데 돈스파이크와 슬리피 그리고 주우재는 기회가 닿는대로 예능에 출연한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들 중 돈스파이크와 슬리피는 가요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예능 쪽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예능 왕국이라 불리는 우리나라에서 예능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이라고 한다면 그가 가수든, 배우든간에 예능에 출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가수와 연기를 하는 배우들과 예능을 하는 방송인들의 차이점은 바로 매일 혹은 매주 시청자들을 대할 수 없다라는 것입니다. 노래나 드라마를 1년 내내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됩니다. 그러나 예능은 기회가 된다면 1년 내내 시청자를 만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회가 닿으면 하려고 하는 슬리피와 돈스파이크, 그들 중 슬리피는 나혼자산다에 출연하기도 하였고 우리결혼했어요에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건반 위의 하이에나에 존재감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 슬리피의 특성은 자신을 불러주는 곳은 어디든 가서 무엇이든 하려고 한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슬리피의 방식은 돈스파이크도 다를 바가 없습니다. 무엇을 시키든 무조건 한다는 것이 예능에 출연하는 방송인들의 마음가짐이기에 어찌 보면 그들의 방식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지금 결론적으로 누가 더 대중에게 인정을 받고 예능인으로서 활약을 하고 있느냐라고 한다면 슬리피보다는 돈스파이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리피와 돈스파이크 둘 중에 돈스파이크가 선택을 받게 된 것은 아이러니 하게도 돈스파이크가 자신의 새로운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는 재능을 선보였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 미운우리새끼에서 윤정수와 박수홍에게 거대한 스테이크를 요리해주었는데 그의 그 요리가 화제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사실 슬리피나 돈스파이크 모두다 그렇게 예능감이 좋은 방송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지금은 꼭 예능감이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대중의 관심을 받게 되면 그 사람은 쓰임을 받게 되는데 슬리피는 호감성 있는 외모 외에는 특별하게 래퍼 외에는 재능을 예능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최근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요리사로 출연한 돈스파이크는 한국 사람으로서는 낯설은 요리를 보여주어 쿡방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라디오스타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나 미운우리새끼의 먹방 클래스를 보여줄 때처럼 쿡방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이 예능은 토크 예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슬리피 그리고 돈스파이크가 그렇게 입담이 좋은 예능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패널들의 무차별적인 공격으로 재미를 창출하는 곳이 바로 라디오스타이기에 슬리피나 돈스파이크도 최소한의 분량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사실 쿡방이라는 것 자체가 한물 간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돈스파이크의 쿡방은 특별합니다. 그는 셰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요리를 즐기고 먹는 것을 즐깁니다. 그런데 단순히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이 볼 때에 신기한 모습이라 할 수 있는 뜯어먹는 거대한 고기를 만드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거대한 고기를 먹는 것뿐만 아니라 그가 만들어낸 요리들은 하나같이 시청자들이 보기에 이상하지만 그러나 먹고 싶을만합니다. 그렇기에 그의 요리, 그의 쿡방은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받게 됩니다.
         

     

     


    물론 얼굴이 잘생기거나 핏이 좋으면 대중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그러나 예능 혹은 방송에서 계속 살아남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능감이 아니라 하더라도 시청자들이 보기에 특별한 것이 있어야 합니다. 돈스파이크의 쿡방이 셰프들과 비슷했으면 돈스파이크의 먹방 그리고 쿡방은 인정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특별한 쿡방은 그의 입담마저도 살아나는 효과를 만들었고 지금도 돈스파이크는 예능에서 잘 나가게 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