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싱글와이프2 변정수 리마인드웨딩 뭉클했다
    카테고리 없음 2018. 4. 5. 13:26
    반응형

    싱글와이프2에 출연한 변정수 황혜영 그리고 아키바리에가 일본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사실 아키바리에는 러브홀릭의 세션 중 한 명이었던 남편과 열여섯 살 차이나는 결혼을 해서 오히려 더욱 놀랐는데 단순히 그녀가 띠동갑 이상의 나이차가 나는 커플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화제가 된 것이 아니라 아키바리에의 생각 자체가 엉뚱한 면이 방송에서 많이 부각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대중에게 가까이 갔다고 봅니다.
         


    동상이몽과 싱글와이프는 부부에 대해서 시청자로 하여금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예능입니다. 동상이몽이 관찰 카메라를 통해서 부부의 행동을 보고 그들의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다른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서 이것 저것 생각을 나누는 예능이라고 한다면 싱글와이프는 집과 남편 그리고 아이에게 매여 있는 아내에게 일탈의 시간을 주고 그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내를 남편과 함께 스튜디오에서 보면서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일깨우게 합니다.
        


    예능이든 드라마든 남편보다는 아내가 방송에 몰입하게 만드는 장치를 많이 넣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도 당연하게도 집의 리모컨의 주도권이 남편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아내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아내는 집에 있고 집의 대부분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모컨 즉 채널 선택권을 가진 아내가 공감할 수 있는 혹은 위로받을 수 있는 내용을 주로 집중하여 예능에서 틀어줄 수밖에 없다 할 수 있습니다. 싱글와이프는 그러한 측면에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예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즌1에서는 아내가 자유 시간을 가지고 일탈의 시간 동안 해외 혹은 국내 여러 곳을 여행을 다니는 것에 집중하였다면 시즌2에서는 단순히 여행을 다니는 것 이상으로 아내들이 여행을 통해서 어떻게 힐링을 하는가에 대해서 편집을 집중시킵니다. 친언니와 함께 여행을 떠났던 김정화는 돌아가신 어머니와 같이 떠났던 바로 그 장소로 다시 돌아가서 어머니의 추억을 기렸으며 정성호 아내 경맑음은 하와에서 여행을 즐기다가 북한의 미사일이 하와이로 떨어진다는 오작동으로 인한 공습으로 인해서 오열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부부가 함께 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변정수는 황혜영과 아키바리에와 여행을 떠나면서 새로운 문물을 보기도 하지만 가족 이야기를 그곳에서도 하면서 가족을 생각하는 아내의 마음, 가족에 대한 아내의 고민들을 가감없이 보여주려고 합니다. 물론 시즌1에서도 가족을 사랑하는 아내의 마음을 보여주기도 하였지만 시즌2에서는 좀더 적극적으로 아내의 이야기를 방송에 보여주는데 이는 그것이 시청자에게 먹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싱글와이프에서 바라는 가치가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싱글와이프는 단순히 아내의 일탈이나 여행 보내기가 아니라 일탈을 통해서 아내도 남편도 서로가 얼마나 소중한지에 대해서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변정수가 자신의 리마인드웨딩을 이야기한 것이 화제가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17년차에 리마인드웨딩을 그녀가 한 이유는 암이 있다고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수술하고 리마인드웨딩을 하자는 남편의 말을 그녀는 거부합니다.
       
    수술을 하게 되면 자칫하면 다시는 눈을 뜰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수술로 인한 상처가 있는 상태에서 드레스를 입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남편과 다시 한 번 결혼을 해보고, 정말로 소중한 사람들을 마지막으로 한 번 보고 싶었기에 변정수는 리마인드웨딩을 원했고 남편은 아내의 마음을 알았기에 17년차에 리마인드웨딩을 했으며 그녀의 앞에서 춤을 추면서 그녀가 행복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러한 그의 마음을 알기에 당연히 변정수는 리마인드웨딩 때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변정수의 리마인드웨딩의 경험을 말했을 때에 아키바리에 그리고 황혜영뿐만 아니라 이유리도 눈물을 흘렸습니다. 변정수의 아픔, 슬픔 그리고 기쁨이 공감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변정수의 눈물 그리고 여성 출연자들의 눈물은 곧 여성 시청자들의 눈물과 연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싱글와이프가 시즌3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은 것은 싱글와이프는 어떤 식으로 편집을 해야 대중의 관심을 받고 사랑을 받는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