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는형님 소유진 경력단절을 극복하다
    카테고리 없음 2018. 5. 26. 18:20
    반응형

    아는형님에 샘오취리와 소유진이 출연했습니다. 샘 오취리는 가나인으로서 우리나라에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보다도 더 우리나라 말을 잘 해서 사람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출연한 소유진은 백종원의 아내로 더 알려져 있지만 그러나 과거에는 백종원이 소유진의 남편으로 더 알려져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충분히 있었던 방송인 즉 배우였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그녀가 아이를 낳고 나서 다시 방송에 복귀하기 위해서 아는 형님에 출연하게 된 것입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커리어를 지속하다가 중간에 쉬게 되면 그로 인해서 겪게 되는 경력단절을 극복하기 위해서 고군분투를 해야만 합니다. 만약 어쩔 수 없이 더 이상 그 일을 계속할 수 없게 되었다면 그대로 그 커리어를 끝을 내고 다른 것을 하든지 아니면 외부 일을 그만두고 집안에서만 일을 해야만 합니다. 그렇기에 남성이든 여성이든 경력이 끊어지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며 커리어가 중단이 되었다면 극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만 합니다.
        


        

    사실 배우와 같은 방송인의 경우 경력단절이 일어나는 경우가 오히려 적습니다. 그러나 만약 남편이 유명인사이든 유명한 방송인인 경우 그녀 스스로가 원하지 않아도 육아 때문에 혹은 가정을 돌보아야 하기 때문에 쉬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유재석의 아내 나경은 같은 경우도 남편과 결혼을 하고 나서 이후에 방송을 하려고 하였지만 여의치가 않았고 결국 육아로 완전히 돌아서게 되었습니다. 결혼을 하고 미국으로 떠난 서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아는형님에 출연한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소유진은 최근에 한끼줍쇼에도 출연을 했습니다. 배우로서 방송인으로서 결혼하기 이전보다는 활발하게 활동할 수는 없지만 그러나 다시 자신의 존재를 대중에게 알리고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그녀도 예능에 출연해야만 하고 예능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해야만 합니다. 물론 그녀도 유재석의 아내 나경은처럼 이제는 누군가의 아내로서 더 잘 알려져 있고 누군가의 부인으로서 사람들이 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유진 입장에서는 백종원과의 결혼으로 인해서 더 높은 장벽이, 더 높은 장애물이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녀가 아무리 연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예능에 출연한다고 하더라도 사람들은 그녀를 배우 소유진으로 보기보다는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으로 보기 때문에 그러한 그들의 마음을 돌리고 그들에게 배우 소유진으로 각인시키는 것이 정말로 힘들다는 것을 알기에 소유진의 고민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아는형님에 출연해서 결국 백종원에 대한 질문을 받을 수밖에 없고 백종원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와는 많이 달라진 대중의 시선, 시청자들의 관심 사항으로 인해서 어떻게든 자신의 존재감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해야만 합니다. 물론 자신보다도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여성의 남편들도 같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남편들의 인기가 더 많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유진이 가진 고민을 공유하는 방송인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이가 다섯이라는 드라마에 2016년에 출연을 했을 정도로 절대로 소유진은 배우로서 꿈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예능에 나와서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증명해내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서 앎에도 불구하고 소유진은 아는형님에서 과거에 결혼하기 이전에 불렀던 노래 파라파라퀸의 댄스를 출 정도로 열심이 있습니다. 물론 그러한 그녀의 열심을 대중이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소유진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