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재명 여배우 논란 투표자는 괴롭다
    카테고리 없음 2018. 5. 30. 07:26
    반응형

    어제 경기도 지사 후보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자유한국당의 남경필, 바른미래당의 김경환, 정의당의 이홍후 후보가 나와서 자신의 정책 그리고 상대 후보의 문제점에 대해서 치열하게 토론을 하였습니다. 올해 지방선거는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으로 인해서 많이 식은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 선거도 분명히 중요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번 토론회를 보고 있습니다.
          


    이재명 전 성남 시장이자 현 경기도 지사 후보는 꽤 오래 전부터 자신의 생각을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정치인입니다. 그가 정치인이라는 사실, 그가 정치인으로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은 그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의 길이라고 당연히 생각하고 있으며 그가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 즉 정치적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은 분명히 이재명 시장 후보에게 득이 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이재명 후보는 탄핵 사태 때 대중의 사랑을 받을 정도로 사이다 발언으로 마음을 시원하게 하였으며 국민이 원하는 목소리를 정치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국민 중 상당수는 그가 대통령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문재인 현 대통령에게 고배를 마시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다시금 성남 시장으로서의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이재명 후보는 동상이몽 시즌2에 아내와 함께 나와서 조금은 구식이지만 그러나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으로서의 모습으로 대중적인 이미지를 새롭게 획득하였고 인지도와 화제성 또한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그가 이번에 경기도 지사 후보로 등록하게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아니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가 경기도 지사가 되는 것에는 이견이 없다라고 말을 합니다. 현 경기도지사인 남경필과의 지지율 격차가 현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은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높은 지지율과 함께 이재명 후보의 인지도 그리고 대중적인 인기 때문입니다. 일단 인기를 얻고 인지도를 확보하여 높은 지지율을 확보하게 되면 이번 백분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가 그러했던 것처럼 최대한 말을 삼가고 자신에게 가해진 여러가지 의혹들 그리고 논란들에 대해서 대체적으로 부인하거나 모르쇠하면 그만이 됩니다. 스스로가 인정하지 않고 자진 사퇴하지 않는한 지지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후보에게 다른 후보들이 현미경으로 들여다본 것과 같은 수없이 많은 검증들은 결국 이재명 후보가 대세라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인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고 그러한 다른 후보들의 총 공격은 이재명 후보가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검증 시스템은 사실 없는 것이 더 낫지 않는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네거티브 선거 전략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가 거의 어렵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이재명 후보 여배우 논란부터 시작하여 그에 대한 여러 의혹들에 대해서 이재명 후보가 해야할 일은 단 하나 말실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말실수만 하지 않으면 의혹은 의혹일 뿐이고 그에 대해서 시청자들이 합리적인 의심을 할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조금은 아쉽습니다. 자신에게 문제가 없다라고 한다면, 의혹에 한 점도 부끄러움이 없다고 한다면 자신에게 가해진 여러 의혹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말해주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