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영철 독일행, 문재인 대통령 전용기 화제 이유
    Commercial Media 2017.07.06 14:24

    김영철이라는 이름이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김영철의 지금 어디 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그리 특별할 것 없는 이슈입니다. 대통령이 해외로 사무차 떠나게 되었는데 그곳의 동포 간담회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사람으로 지난 번 미국행에서는 김미화를 그리고 이번 독일행에서는 김영철을 선택했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같이 간 김영철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 옆자리에 앉았다는 것이 아니라 - 대통령의 전용기를 탔다라는 것입니다.
       


    김영철 스스로도 자신의 인기 때문에 대중의 이목을 끄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대중도 김영철이 궁금한 것이 아니라 김영철의 전용기 경험, 문재인 대통경과의 함께함 즉 그 경험이 궁금한 것이기에 전용기 사진을 찍어서 보여달라고 하거나 나중에 독일 갔다온 경험, 혹은 대통령과 함께했던 그 경험을 알려달라고 하는 경우가 댓글에는 더욱 많았습니다. 김영철은 기회를 잘 잡아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독일로 가게 되었고 독일에서 독일 동포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은 김영철에게 그리 관심이 없으나 김영철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독일로 가서 - 대통령의 전용기를 타고 - 그곳에서 무엇을 하는가도 궁금해 하지만 그것 이상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관련된 모든 것을 궁금해 합니다. 마치 지난 박근혜 전 대통령 때에는 국민의 눈에서 정말로 숨기 위해서 노력했던 대통령 때문에 - 물론 국정 농단이라는 큰 범죄도 있었지만 - 국민은 대통령에 대한 기대를 그 당시에는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이 뽑히고 난 다음에는 그 때 못했던 기대감, 궁금함 해소를 위해서 꾸준히 대통령이 무엇을 하는지 궁금해 하고 대통령이 어떠한 말을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즉 지금의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그 주변에 대한 국민의 폭발적인 관심은 이전 대통령에 대한 반사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김영철에 대한 관심은 문재인 대통령 주변에 그가 있었다라는 것, 그리고 그가 유명인이기는 하나 정치인은 아니기에 정치인이 아닌 그가 문재인 대통령과 어떠한 말들을 나누는지 궁금하다는 것 그것이 김영철에 대한 지금의 관심의 전부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대통령 선거를 하게 되고 새로운 대통령을 뽑게 될 때 그 대통령들은 각각의 목표를 국민으로부터 부여를 받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경제 성장을 부여받은 것처럼 대부분의 대통령은 그들의 임기 기간 동안 국민의 지지를 받으면서 자신들이 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 명확하게 해놓지 않으면 실패한 대통령이라 낙인이 찍힐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은 조금 다릅니다. 이번 장미 선거 때 국민이 원했던 것은 적폐 청산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가장 큰 적폐라 할 수 있는, 국민이 촛불을 들 수밖에 없게 만드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그 무리들을 재판을 받게 하는 것 자체가 적폐 청산 그 자체였기 때문에 문재인 대통령은 굳이 더 많은 일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즉 대통령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할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그러나 국민은 최소한 이전 대통령 즉 박근혜 전 대통령처럼만 하지 않으면 비난받을 일도, 지지를 철회받을 일도 없는 것입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실망감은 역대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실망감을 가졌던 보수 진영,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실망감을 가졌던 진보 진영 이 모두를 실망시켰던 것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었고 그 다음이 문재인 대통령이기에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하지 않았다. 하려고 하지 않았던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서 국민의 마음을 위로하였고 그러한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 때문에 국민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 기대, 사랑을 멈출 수 없는 것입니다.
       

     

      


    개그맨 김영철은 기회를 잡아서 독일로 가서 따르릉 불러주고 대통령과 독일 동포들 사이에서 징검다리 역할을 해준 것뿐입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 가장 핫한 정치인이자 우리나라 통치권자인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여행을 떠난 사이가 되어버렸고 대중은 그러한 김영철에게도 부러움 반, 환호 반을 보내는 것입니다. 즉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사랑이 김영철에 대한 관심으로 넘어갔다라고 이번 김영철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반응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