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피투게더3 이수민 논란 누그러뜨리는 법
    카테고리 없음 2018. 9. 7. 06:55
    반응형

    이수민과 같은 방송인이 논란에 한 번 휩싸이게 되면 겉잡을 수 없이 그 피해는 누적이 됩니다. 그리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이수민 본인에게 다가오게 되고 이수민의 소속사, 이수민과 관련된 콘텐츠 즉 광고사들이 피해를 얻게 됩니다. 그래서 이수민은 단순히 혼자만의 사람이 아닙니다. 즉 이수민이라는 콘텐츠를 파는 기업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수민이 SNS에서 비속어를 말한 것은 스스로의 이미지를 무너뜨린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해피투게더3에 얼굴을 보인 이수민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방송인 중 하나입니다. 이번 주에 얼굴을 보인 이사배, 김태진, 이수민 그리고 도티입니다. 사실 토크 예능에서 이렇게 각기 다른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이 나오게 되면 그들 중에 한 명은 도드라지고 그들 중 대다수는 시청자들은 그들이 출연했는지도 모르는체로 그대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토크 예능은 게스트들에게는 전쟁터라 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의 입장에서는 물론 모든 출연진 즉 모든 게스트가 고르게 활약하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지만 실제적으로 한 명이라도 화제성을 극확실하게 얻어내기만 한다면 그로 인해서 얻게 되는 해피투게더3 자체의 이익은 상당하기에 제작진이나 고정 패널들 측에서는 오늘 컨디션이 괜찮은 게스트가 누구인지 찾아내고 그들을 중점적으로 파고들어가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라디오스타에서 이사배에게 인기가 쏠렸다고 한다면 오늘은 이수민에게 관심이 쏠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수민은 김태진이 1대 보니로 활약한 보니하니의 11대 하니입니다. 그리고 그 하니 역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고 화제 인물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일단 물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는 누군가의 말처럼 이수민도 얼마 지나지 않아 하니의 역할을 그만두고 방송 활동을 시작하였는데 예능 쪽에서는 그렇게 많은 활약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대신에 이번에 항공사 모델로 대중을 놀라게 하였는데 그만큼 항공사 메인 모델은 많은 여자 방송인들이 원하는 광고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면서 하루 하루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이수민에게 위기가 닥쳐온 것은 결국 SNS 때문이었습니다. 열애설부터 시작하여 여러 루머들 혹은 사실임이 분명한 이야기들이 이수민을 둘러싸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그에게 해명을 요청하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요청들은 그녀의 SNS를 통해서 그녀에게 직접 들어가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이수민은 비속어를 말하게 되었고 사과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자필 사과문이 있든 혹은 소속사를 통해서 사과를 하든 대중은 그녀에게 비난을 가하고 있으며 그 비난을 멈출 이유가 없습니다. 그들 스스로는 자신이 사과를 받아야 하는데라는 생각을 모두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중을 상대로 이미지를 통해서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방송인들은 모든 분야에서 적어도 흠이 없어야 합니다. 즉 완벽할 필요는 없지만 흠이 있는 바로 그 순간부터 그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하니 이수민은 이미 대중에게 빌미를 제공하였고 그 흠을 어떻게든 줄이기 위해서 혹은 과거로 넘기기 위해서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바로 그 순간 그는 사과를 하게 됩니다. 굳이 과거에 사과를 했음에도 해피투게더에서 다시 사과를 하는 이유는 얼굴을 보여주고 육성을 통해서 사과를 하는 것이 시청자들에게는 더 사과의 자세가 되었다라고 생각되어질 수 있는 여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녀의 사과를 받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계속 그녀를 비난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로서는 논란만 누그러뜨리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그녀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송인들이 토크 예능에 다른 예능들보다도 더 잘 참석하는 이유는 그 방송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기도 하지만 자신이 할 수 없었던 말들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수민은 좋은 기회를 잡았고 그 기회를 잘 활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