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라랜드 서동주 악플 고소 필요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8. 9. 16. 07:28
    반응형

    라라랜드에 서정희의 딸 서동주가 출연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정희의 딸로 살아간다는 것은 그리 녹록치 않는 삶을 살아가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당히 힘들었을 것입니다. 아버지 서세원 그리고 어머니 서정희 조합은 과거 많은 뉴스에서 나왔을 정도로 국민 전체가 아는 이혼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딸이라는 이유만으로 서동주가 겪어야 할 수많은 보이지 않는 폭력들이 있었기에 사람들은 서동주를 기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서동주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라라랜드의 처음 방송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는 사람, 그리고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려고 하는 사람부터 시작하여 비난을 해도 상관이 없을 정도로 일부 대중이 느끼기에는 나쁜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박혀 있고 마지막으로 부모들처럼 그녀도 이혼을 결정한 여성이라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즉 서정희의 딸 서동주도 그렇게 녹록치 않는 대우를 우리나라에서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그녀가 라라랜드에 출연해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비쳤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떠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해서 관찰 예능에 나타난 것입니다. 리얼 예능이나 일반적인 토크 예능에서는 날 것 그대로를 보여주기 위해서 애를 쓰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 안에 있는 게스트는 열심히 자신의 날 것 그대로를 보여주려고 하지만 방송 자체가 그 쪽으로 특화되어 있지 않기때문입니다.
           

     

     


    라라랜드에 자신을 드러냈다는 것은 서동주가 자신이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이 예능에 출연했는지의 각오를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라랜드는 관찰 예능이면서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관련한 예능이기도 합니다. 사실 외국에서 살아가는 한국인과 관련한 예능이 라라랜드가 처음은 아닙니다. 최근에 시즌1이 종영이 된 이방인도 해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인들에 대해서 이것 저것 이야기를 꺼내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살아가고 있는 한국인에 대한 예능들 즉 라라랜드나 이방인이 대중에게 어필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기는 합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이 그곳에서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보여주면 보여줄 수록 힘들 수밖에 사람들의 관심은 사그라들을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즉 서동주 입장에서는 많은 위험부담감을 가지고 - 비난에 비난을 더할 수 있는 상황 - 라라랜드에 출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에게 악플을 다는 것은 분명히 도에 지나친 행동입니다.
         

     

     


    얼마전 서장훈이 말을 하기를 사람들은 자신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엄격하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방송에서 실수를 한 사람들에 대해서 무조건 하차를 요구하거나 비난하게 일삼지만 스스로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엄혹한 잣대를 들이대지 않고 그럴 수도 있지라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욕설이 나오는 경우 그 사람을 비난하는 댓글을 쓰는 사람 즉 악플을 다는 사람들도 그 안에는 욕설이 가득합니다.
         
    자신의 눈에 들보가 있으면서 다른 사람의 눈에 있는 티를 빼내려고 하니 지적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인터넷에는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서정희가 딸 서동주의 기사에 걸린 악플을 고소하겠다고 결정한 것은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악플을 다는 사람들이 자신이 어떠한 잘못을 저질렀는지 자신의 눈에 들보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현실 고소를 맛보아야 합니다.
        

     

      


    자신에게 타격이 가해져야지만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그 때에야 비로소 알고 자신에게 조금은 더 엄격해질 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서동주에게 악플을 다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안타깝지만 그들이 고소를 당하고 그로 인해서 조사를 받는 것은 찬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은 더 스스로에게 엄격해지고 다른 사람에게 관대해지시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성숙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