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원희 인간극장 개도 멸치형제 배신감 느낀 이유
    Commercial Media 2018.09.17 10:32

    어제 미운우리새끼 시청률이 18퍼센트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최고 시청률은 임원희가 인간극장 주인공을 찾아서 개도에 갔을 때 바로 그곳의 멸치 형제를 만났을 때 22퍼센트를 찍음으로 달성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미운우리새끼의 가장 큰 수혜자는 바로 임원희입니다. 임원희는 초반에 박수홍, 그리고 중반에 이상민을 이어서 미운우리새끼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아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명실공히 국민 짠희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날 것 그대로를 방송하는 관찰 예능이라고 하더라도 시청자들이 원하는 방송 내용이 분명히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방송인들이 방송 내에서 특히 예능 내에서 잘나 보이는 것을 찾지 않습니다. 그러한 것들을 찾는 시청자들도 분명히 있기는 하겠지만 방송 외에서 럭셔리함을 유지하는 유명인이라고 하더라도 방송 내에서는 자신과 비슷한 혹은 자신보다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비결입니다. 그러한 것들을 생각하지 못하고 많은 방송인들이 자신들의 멋진 모습만을 보여주다가 예능에서 하차를 하게 됩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에 임원희가 사랑받는 비결은 명확합니다. 적어도 사람들이 미운우리새끼를 통해서 볼 때에 임원희는 짠내가 풀풀 풍기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누구보다도 더 평범한 사람같습니다. 선착장에 있으면 선착장에 근무하는 사람같으며 섬에 들어가면 그 섬에 살아가는 사람같습니다. 같이 다니는 김민교가 그 부분을 명확히 집어내어 시청자로 하여금 임원희가 얼마나 짠내가 나는 사람인지 얼마나 우리네 사람들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알게 됩니다.
         
    임원희와 서장훈이 좋아하는 인간극장은 평범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다큐 방송입니다. 그 방송에 출연한 사람들 중에 한 명을 찾아가겠다고 결심한 임원희를 보면서 어머니들도 그리고 스페셜 MC 임창정까지도 짠함을 그대로 온 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보다도 더 평범한 사람인 멸치 형제를 찾아가는 임원희와 그 옆에서 동행하고 있는 김민교까지 그들은 현재 미운우리새끼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원희가 개도까지 가서 인간극장에 출연했던 멸치 형제를 찾아가는 이유는 그들의 뒷 이야기가 궁금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정말로 결혼을 했는지 그리고 이후의 삶은 어떠한지 그들의 목소리를 통해서 듣고 싶어서 그는 찾아갔고 그곳에서 결국은 만났습니다. 개도의 멸치 형제들의 입장에서도 임원희는 유명인이기 때문에 그의 찾아옴을 반갑게 맞이하였지만 그들은 임원희보다도 더 나은 부분이 있는데 바로 결혼을 했다는 것입니다.
         
    임원희가 바로 이 부분에서 배신감을 느꼈는데 임원희가 그들을 사랑했던 혹은 그들에게 애착을 가졌던 부분은 자신과 같이 결혼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임원희가 배신감을 느낄 이유는 없지만 그가 느끼는 것 그 자체에 시청자들이 공감하면서 오히려 임원희를두둔하는 이유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유명인들이 방송에 출연했을 때의 그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는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같은 모습, 같은 이미지로 있지 않으면 배신감을 느낄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임원희에게 사람들이 짠내를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그가 돌아온 싱글이기 때문입니다. 돌아온 싱글이면서 럭셔리하게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네 혼자 살아가고 있는 나이가 많은 아저씨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그렇게 자신을 치장하지 삶을 살아가고 있다보니 사람들은 임원희가 인간극장에 출연한 개도의 멸치 형제를 바라보듯이 임원희가 변하지 않기 못내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임원희도 지금 이대로 멈춰 서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고 그 기회가 결혼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미운우리새끼를 통해서 얻게된 임원희에 대한 대중의 이미지는 아주 오랫동안 임원희를 구속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원희가 인간극장에 출연한 개도의 멸치형제들이 변하지 않기를 바랐던 것처럼 - 변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측면에서 변하지 말기를 - 바랐던 것처럼 시청자들도 또한 임원희가 변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