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홍철 공복자들 인정받으려면 유재석이 필요하다
    카테고리 없음 2018. 9. 22. 14:29
    반응형

    이번에 공복자들이라는 예능으로 복귀하게 된 노홍철이 자숙을 끝내고 돌아온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월호 참사가 있었던 2014년 겨울 즈음에 음주운전으로 법적인 처벌을 받고 자숙을 하고 난 이후에 대략 1년 이상을 자숙의 시간을 가진 뒤에 다시 방송에 복귀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 대략 3년 혹은 4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그의 지나온 시간은 그를 다시 시청자들의 마음에 드는 혹은 인정받는 방송인 즉 예능인으로서 자리잡은 것이 아니라 계속 이곳 저곳을 떠돌아다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자숙을 끝내고 돌아왔을 때에는 그가 언제나 무한도전에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고 새로운 예능을 런칭할 때에는 그가 언제쯤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라고 궁금도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가 무슨 예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사람들은 궁금해 하지 않습니다. 자숙하고 돌아온 많은 방송인들 중에서 그만큼 자숙 이전의 폼에 비교해서 폼이 떨어진 예능인은 없다고 할 정도로 노홍철의 현재 상태는 암울 그 자체입니다.
         

     

     


    이번에 공복자들이라는 예능을 통해서 대중을 만난다고 하지만 그에 대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궁금해 하지 않습니다. 그가 어떤 식으로 방송에서 활약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더 이상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와 비슷하게 잘못을 저질러서 무거운 처벌을 받고 자숙을 했던 많은 방송인들 중에 상당수는 오히려 돌아와서 대중의 인정을 받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특별히 도박 사건으로 인해서 물의를 빚었던 이수근, 김용만과 같은 경우 다시 인정받는데 성공하였지만 그는 그렇게 되지 못했습니다.
         
    그가 다시 성공하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한 이유는 자숙 이전의 스타일을 버리고 점잖은 스타일로 예능 컨셉을 바꿨기 때문이며 더 나아가 그렇게 한 가장 큰 이유는 그가 사람들의 비난을 사는 것을 겁을 내서 무한도전에 돌아가지 못했으며 다른 예능에서도 과거처럼 깐족거리는 예능 스타일을 완전히 버려버렸기 때문입니다. 노홍철의 강점은 비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대중에게 웃음을 주는 것인데 음주운전 이후로 그는 그러한 자신의 스타일이 사람들의 분노를 산다고 생각하여 그러한 행동을 하지 않았고 무한도전도 가지를 않았습니다.
         

     


    그 자신은 편한 방송을 추구하고 더 이상 사람들의 눈 밖에 나는 행동을 하지 않으려고 하였지만 결국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그가 비난을 받더라도 아니 비난을 받는 것을 감수하고 과거의 그 웃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무한도전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가 나오기를 기대했던 것은 그가 그곳에서 가장 웃음을 잘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 예능에서도 과거와 같은 그러한 웃음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재능에 맞는 옷을 입은 것도 아닙니다.
           
    공복자들에서 그가 가장 먼저 출연자 중에서 얼굴을 보이게 된 것은 그가 아직은 대중에게 먹힐만한 예능인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러나 이런 식으로 대중의 관심을 끄는 것 이상으로 노홍철이 예능에서 쓰일 수 있는 쓰임새는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정도입니다. 그렇기에 노홍철은 이수근이 신서유기와 아는형님을 통해서 강호동과 함께 합을 맞추면서 이전의 폼을 새롭게 회복했듯이 그도 무한도전은 이제 갈 수 없다고 하더라도 유재석과 함께하여 이전의 폼을 회복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노홍철은 현재 자신이 얼마나 이전에 비해서 폼이 하락했는지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계속 불러주고는 있으니 그 불러주는 방송인들 내에서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할지는 몰라도 그러나 노홍철에게 필요한 것은 홀로서기가 아니라 일단은 성공적인 복귀 그 자체이며 유재석이라는 큰 나무에 기대서 이전의 폼을 다시금 회복하는 것이 먼저인 것입니다. 그러한 단계를 거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한다고 하더라도 그에게 기대하는 사람들이 더 사라질 뿐이라는 것을 인식해야만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