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굿걸 편성변경 장고 끝 악재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6. 17. 07:07
    반응형

    엠넷의 굿걸이 편성변경을 선택하였습니다. 굿걸은 원래 목요일 저녁 9시 30분에 시청자를 찾아옸지만 이번 주부터는 목요일 밤 11시로 옮겨진 것입니다. 사실은 조금 갑작스러운 선택일 수밖에 없는 것이 9시30분과 11시는 전혀 다른 시간대이기 때문입니다. 즉 그 당시에 보는 시청자층도 다르기 때문에 오히려 굿걸은 편성변경에 대해서 주시청자층을 찾아갔다고 할 수 있지만 오히려 악재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굿걸의 편성변경을 통해서 새로운 시도 혹은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 자체는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어찌되었든 리뉴얼 한다는 것 자체를 비토할 이유는 전혀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방송 시간대나 요일을 바꾸는 것은 굿걸의 편성변경을 통해서 리뉴얼을 한다고 하더라도 조금은 더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편성변경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굿걸에게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엠넷의 굿걸은 사실 매니악한 방송 프로그램인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편성변경 즉 주시청자층을 찾아서 움직이는 것 자체 혹은 대중의 선호를 위해서 다른 시간대로 가버린다는 것 자체는 이전에도 다른 방송에서도 충분히 있었던 선택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에도 마찬가지이지만 시간대를 옮기는 승부수는 대부분 실패를 한 적이 많았던 것 또한 주지의 사실입니다. 
            

      

      


    방송에서 요일과 시간대는 의외로 고민을 해야할 부분입니다. 한 번 선택한 시간대를 다시 옮기는 것은 고민을 해야 하는 것이 자칫하면 원래 있던 시청자들도 놓치고 나중에 새롭게 올 시청자를 찾을 수도 없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굿걸의 편성변경은 장고 끝 악재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려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 유퀴즈온더블럭도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상황에서 주시청자층을 위해서 시간을 옮겼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개그콘서트는 요일과 시간대 자체를 널뛰기 하듯이 바꾸다가 결국은 폐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굿걸은 유퀴즈온더블럭이나 개그콘서트와 다른 결이 있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굿걸의 편성변경은 장고 끝 악재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일단 굿걸을 시작할 때에 시청자들을 잡지 못하게 되면 그 안에서 콘텐츠를 바꾸거나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듯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더 낫지 새로운 시청자층을 찾기 위해서 원래 있던 시간대에서 다른 시간대로 옮기는 것은 악재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한 것이 굿걸처럼 편성변경을 통해서 시간대를 옮기게 되면 원래 있던 시청자들을 버리는 처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엠넷이나 굿걸의 제작진들이 알아서 잘 편성변경을 선택한 것이라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0.34퍼센트가 되는 시청률이 편성변경을 했다고 해서 더 올라갈 것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이미 이번 주부터 즉 이번 주 목요일부터 굿걸의 편성변경으로 인해서 저녁 9시30분에서 11시로 옮겨지게 될 것이며 시청률이 바로 그 다음 날 나오기 때문에 굿걸의 편성변경이 신의 한 수였는지 아니면 장고 끝 악재였는지는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