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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BC 사과 양띵 영상 무단사용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9. 2.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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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C가 양띵의 영상을 무단사용한 것에 대해서 사과를 하였습니다. 최근 뒷광고 논란으로 유튜버 생태계가 시끄러운 가운데 MBC에서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 보도를 하였는데 문제는 그 보도를 한 내용 가운데 양띵의 영상이 있었고 그 영상 중 대부분은 뒷광고와 상관이 없는 내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보내서 결국 양띵에게 있어서 이미지 훼손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유튜버 양띵에 항의를 하였고 그 항의를 확인한 MBC 측에서는 사과를 하고 정정하기로 하였으며 공식 사과문도 게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MBC뿐만 아니라 언론에 대한 대중의 신뢰도가 상당히 낮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기사를 내보내고 그 다음에 생각하는 모습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훼손이나 명예 훼손이 있을 수 있고 사실 전달이 아니라 왜곡된 사실이 전달이 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정확하게 사실 관계를 파악하지 않았고 그로 인해서 상대가 피해를 보게 되는 상황이 많이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MBC는 사과를 하고 양띵의 의견에 따라서 정정 기사를 낼 것이며 공식 사과문도 낼 것이라고 하지만 이 정도까지 하는 언론사가 사실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과거에는 언론사가 상당히 힘이 있었고 기자의 기사에 대해서 대중의 신뢰도가 상당히 있었지만 그러나 지금은 거의 무의미할 정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심지어 시사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가진 채널의 유튜버가 더 많은 사랑을 받고 관심을 받는 상황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MBC는 공식 사과문을 비롯한 사과만 할 것이 아니라 최근 일고 있는 방송국 플랫폼의 신뢰도가 상당히 낮아진 것에 대해서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TV조선이나 채널A와 같은 보수 진영의 방송국만 신뢰도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진보 진영 그리고 중도 진영 상관없이 모든 방송사 그리고 모든 언론사의 신뢰도가 상당히 문제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서 빠르게 보도 부문까지 즉 시사 전달까지 방송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가 무너졌기에 다른 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 지금의 상황입니다. MBC의 사과는 분명히 필요합니다. 그러나 단지 사과만 할 것이 아니라 재발 방지가 필요하며 그 무엇보다도 대중의 신뢰도를 상승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노력이 없이는 지금의 방송국 플랫폼의 하락을 막을 수 없습니다.
       


    사실 방송국 플랫폼의 신뢰도 하락과 점유율 하락은 안타깝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그들이 만들어놓은 그들 자신의 자산의 문제이기에 더 이상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로 아쉬울 뿐입니다. MBC의 양띵 영상 무단 사용 그로 인한 이미지 훼손에 대한 정정 기사를 통한 사과는 분명히 필요한 것이기는 하지만 딱 여기서 멈추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방송 플랫폼의 신뢰도 상승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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