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BW 해명 중국 지지 마마무 소속사 최악의 선택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3. 31. 11:51
    반응형

    마마무의 소속회사인 RBW가 하나의 중국 지지 글에 대해서 해명을 하였습니다. 오늘 새벽 RBW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계정 등에 우리 회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한다는 내용의 글이 영어와 중국어로 게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로 인한 파장이 상당히 무겁게 나올 수밖에 없는데 여기에 RBW는 다시 한 번 이 내용에 대한 해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RBW는 해당 글을 삭제하고 내부적 협의되지 않은 내용의 게시글로 혼란을 빚어 죄송하다고 남겼으며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었으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하였다고 밝힌 것입니다. 사실 RBW의 이번 하나의 중국 지지 해프닝은 그 시작부터 해명까지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실수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마마무의 소속사인 RBW는 우리나라의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마마무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아티스트들입니다. 그런데 바로 그러한 회사에서 가뜩이나 우리나라 연예계가 중국의 영향력 혹은 동북공정과 관련하여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가 절대로 나누어질 수 없는 것이고 합법적인 중국 정부는 오로지 하나라고 주장하는 하나의 중국 지지를 지금 RBW가 했다는 것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사업을 하는 것이 그리 큰 의미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내에서 활동하는 것보다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것이 훨씬 더 이익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RBW나 마마무가 중국에서 우리나라만큼의 활동을 할 수 있을지가 확인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하나의 중국 지지를 하는 것은 최악의 무리수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갑자게 하나의 중국 지지를 삭제하고 그에 대해서 해명을 함으로서 RBW는 결국 우리나라 사람에게도 그리고 중국 사람에게도 지지를 받지 않게 되는 최악의 선택을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RBW가 하나의 중국 지지로 끝이 났다고 한다면 중국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기회라도 있지만 그것을 삭제하고 해명을 함으로 인해서 이미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 사람들의 비난까지 들어야 하는 상황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물론 RBW가 하나의 중국 지지, 해명과 같은 최악의 테크트리를 타지 않고 아예 이 문제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으면 가장 좋은 선택이었지만 말입니다.
      


    RBW가 지금 해명을 하고는 있지만 그러나 그 해명에 대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진심을 알아줄 수 있을까라고 한다면 솔직히 가능성이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뜬금없는 RBW의 하나의 중국 지지 발언 그리고 삭제 및 해명으로 인해서 RBW는 스스로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 위기를 극복할만한 방법이 있을까 하면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