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 드라마 걱정되는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3. 6. 1. 15:46
    반응형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 드라마의 가능성에 대해서 제작진 측에서는 아직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에 대해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해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1은 많은 사랑을 받기는 하였습니다. 시청률이 26.9퍼센트였던 이 드라마는 그러나 드라마 자체의 완성도가 상당히 부실하였고 결말 부분이 매끄럽지 않아 비판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서 나온 웹소설을 드라마화 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드라마와 다르게 웹소설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그 이유는 드라마와 다르게 웹소설은 회귀물의 끝장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드라마는 시청자들을 가르치기 위해서 그리고 웹소설의 전개가 너무 판타지하다는 생각으로 전혀 다른 결말을 내놓았지만 그것이 이도저도 아닌 내용이 되어버렸고 무엇보다도 덤프트럭으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고 비난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방송국이나 제작진 측에서는 재벌집 막내아들의 IP를 놓을 수 없는 것이 작년 이 드라마가 26.9퍼센트의 시청률을 올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이유가 원작의 인기와 드라마 내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호연으로 이뤄진 것이라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한다면 아무리 제작진 측에서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를 런칭한다고 하더라도 불안요소가 상당히 들어가 있을 예정입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가 드라마화 되기 위해서는 시청자를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제작진의 생각을 완전히 뜯어고쳐야만 합니다. 오히려 시청자들에게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들려주고 싶어하는 제작진의 마인드가 있어야 자칫 또다른 망한 결말로 이어지는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처럼 판타지를 판타지로 끝나도 시청자들이 납득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난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가 아쉬웠던 것은 시청자들의 그 준비을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판타지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작가진과 제작진이 무리수를 둔 것 때문이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만약 그 부분을 이해할 수가 있다고 한다면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그에 대해서 시청자들은 기다려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재벌집 막내아들 시즌2는 아직 가능성이 없습니다. 제작진과 방송국에서 구체적인 논의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선을 그어놓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청자들의 입장에서는 지난 시즌1처럼 멋대로 원작의 구성을 바꿔버리고 결말을 이상하게 만든다고 한다면 굳이 만들지 않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만큼 지난 재벌집 막내아들은 참신한 소재를 구태의연한 구성과 결말로 망친 제작진에 대한 실망으로 뒷맛이 썼다는 것을 작가진과 제작진이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