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서유기5 피오 중국 발언 충격적인 데뷔
    Commercial Media 2018.10.01 07:34

    신서유기5가 어제 첫 방송을 하였습니다. 어제 신서유기5의 멤버 구성을 선보였는데 강호동과 은지원 그리고 이수근이 초창기 멤버로서 계속 있어왔다고 한다면 안재현이 이승기 대신해서 시즌2부터 얼굴을 선보이기 시작하였고 그 이후에 위너의 송민호가 계속 출연하고 있으며 이번 회차부터 규현 대신에 - 꼭 대신이라는 말을 할 필요가 없기는 하지만 - 블락비의 피오가 새롭게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시즌이 계속 이어지게 되면서 매번 같은 출연진들의 구성이 이뤄지게 되면 시청자들 입장에서 보는 측면에서는 장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이번 신서유기5에 이승기가 출연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였지만 이승기도 신서유기5 제작진들도 그러한 선택을 하지 않았는데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이승기가 더 이상 강호동 라인에 들어서기보다는 자신의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즉 메인 MC로서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삼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며 제작진 입장에서도 출연진의 구성이 너무 틀에 박혀 있으면 한 명이 빠지는 것만으로도 타격이 강하게 오기 때문에 - 1박2일 시즌1이나 무한도전처럼 - 새로운 출연자들을 계속 투입시키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연한 블락비의 피오 같은 경우 강호동과 대탈출에서 같이 예능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강호동과 서먹한 분위기가 나올 수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위너의 송민호와 친구이기 때문에 구세대와도 신세대와도 신서유기5 내에서는 적응하기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신서유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예능감은 무식자와 의외성 이 두 가지인데 블락비의 피오도 두 가지 다 신서유기5의 멤버로서 절대로 꿀리지 않는다고 보입니다.
        
    이번 신서유기5의 캐릭터 구성은 귀신 분장으로 만들어졌는데 귀신 분장을 하기 위해서 상식 퀴즈의 정답을 부저로 사용하고 각 연도별 노래의 가수와 제목이 실질적인 답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신서유기5의 출연진들 모두는 노래를 모르거나 상식을 모르는 경우 정답을 맞출 수 없는 구조였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이 먼저 부저를 맞추는 경우 - 쿠알라룸프루처럼 - 은지원의 경우처럼 그 부저를 따와서 정답을 부르기만 하면 됩니다.
        

     

     


    블락비의 피오의 경우 상식을 맞추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지만 실질적으로 초등학고 3, 4학년 때에 학업을 포기한 상태이기에 기본적인 상식 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박혁거세가 세운 나라가 어디냐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신라라는 답을 알고 있었지만 다른 모든 출연진들처럼 블락비의 피오도 제대로 정답을 알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빨리 정답을 맞춰야만 자신이 원하는 귀신 분장을 가질 수 있었기에 결국 내놓은 답이 바로 중국이었습니다.
        
    사실 특별한 케이스는 아닙니다. 그냥 신서유기5 입장에서는 평범한 오답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락비의 피오가 너무나도 당연하게 그리고 당당하게 박혁거세가 세운 나라가 중국이라고 이야기하는 바람에 나머지 사람들이 멍하니 쳐다볼 수밖에 없었는데 이러한 반응은 마치 신서유기5 예비 모임 때에 MC몽이 참여하는 것 아니냐라는 질문을 했던 이수근의 질문에 다른 사람들이 모두 아무런 생각을 할 겨를도 없이 멍하니 쳐다보는 것과 같은 즉 비슷한 충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신서유기는 시즌이 계속 될 수록 새로운 사람들을 계속 추가해나가고 그렇게 추가된 사람들에게 새로운 캐릭터를 입혀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신선함과 날것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웃음의 방식 중 하나입니다. 최근 대탈출을 통해서 강호동과 연이 닿아 있었고 위너의 송민호와 친분이 있어서 신서유기5에 들어오는 것이 그렇게 힘들지 않았던 블락비의 피오는 자신의 무식자 행보와 의외성 높은 입담으로 인해서 출연자들과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들 모두에게 기대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능력자 탄생을 예고하였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