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상벽 최이철 이장희 인연 울컥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2. 9. 19:38
    반응형

    지금은 이름도 흐릿해져버린 예능 놀러와에 처음으로 쎄시봉 특집을 했을 때에 당시에 출연했던 멤버는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 송창식이었습니다. 당시에 이들이 나왔을 때에 사람들은 이들로 인해서 쎄시봉 열풍이 불 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이장희가 다시금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로서 각광을 받을 줄도 몰랐습니다. 그 이장희가 불후의 명곡에 나와서 자신의 친구인 이상벽과 최이철을 소개합니다.

           


    밴드 사랑과 평화의 최이철과 가수 이장희의 접점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물론 이 둘의 만남 즉 최이철과 이장희의 만남도 생경하고 생소한 것이 사실입니다. 같은 가수이지만 둘의 장르가 다르고 서로가 서로에게 어떠한 존재인지에 대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장희는 여기에 또다른 친구이자 방송인 이상벽을 소개합니다.
        


        

    지금은 프리랜서 방송인이지만 이상벽은 아침마당의 터줏대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인물입니다. 말 그대로 방송인들 중에서도 대중의 사랑을 받는 국민MC 중 한 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었던 바로 그 이상벽이지만 이상벽과 최이철 그리고 이장희가 친구였고 인연이 그렇게 오래 되었는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때도 즉 처음 만났을 때에도 친구였고 지금도 친구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그 친구로서의 인연으로서의 관계를 끊지 않고 서로가 서로를 보다듬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젊었을 때에는 객기로 혹은 젊음으로 서로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고 함께 술을 마시며 친근한 관계를 맺을 수 있지만 그 관계가 이렇게 오랫동안 그러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각자의 위치에서 장인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이 젊었을 때의 그 인연을 계속 이루고 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자신의 특집을 노래를 오프닝으로 장식한 이장희는 이상벽은 음악 세계에 들어갈 때 많은 다리를 이어준 친구이며 최이철은 휴식기에 만난 후배라고 말했습니다. 이상벽은 49년 넘게 이장희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장희가 연세대학교, 제가 홍익대학교에 재학 중일 때 우연히 세시봉에서 만났다고 당시의 인연을 언급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인연은 그들이 서로의 결혼식 때에 함을 지는 것으로 이어가고 있었다고 그렇게 오래되었다고 말을 합니다.

           

       


    사람이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사람이 사람과 함께한다는 것은 의외로 운이 따라야 하고 서로가 서로에 대한 믿음이 계속 있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 순간 서로가 서로에게 멀어지게 되고 그렇게 멀어지는 바로 그 순간 더 이상 서로를 사랑할 수 없게 되고 함께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벽과 이장희의 인연이 아름답고 최이철과 이장희의 만남이 좋았기에 그렇게 오랫동안 그들이 순수하게 서로를 사랑하고 함께하였기에 그 오래된 세월로 인해서 울컥했던 마음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