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슬플 때 사랑한다 박하나 유난히 얼굴 집착한 이유
    Commercial Media 2019.02.24 06:17

    새로운 드라마가 나왔습니다. 슬플 때 사랑한다라는 이 드라마는 독특하게도 토요일에 매주 4회 - 이전의 시스템이었다고 한다면 2회 - 를 보여주는 파격적인 설정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에는 주연급 인물들이 꽤 나오는데 실제 주연인 지현우 박한별뿐만 아니라 잠시 있다가 사라지게 되는 박하나, 지현우의 친구이자 경쟁자인 고주원 그리고 류수영과 왕빛나까지 슬플 때 사랑한다는 근래에 보기 힘든 배우들이 나온 드라마라 할 수 있습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겉을 어떻게 포장한다고 하더라도. 치정멜로입니다. 남편에게 구타를 당하고 있었던 남편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서 도망치다가 성형의사에게로 가게 되었고 성형의사는 그 사람의 얼굴을 자신의 아내의 얼굴로 바꿔버립니다. 그렇게 해서 그 여자 즉 박하나는 사라지게 되고 성형의사 지현우의 아내 박한별의 얼굴은 박하나에게로 가게 됩니다. 조금은 소름끼치는 이러한 컨셉을 사용한 이유는 슬플 때 사랑한다의 캐릭터들이 얼굴에 유난히 집착하기 때문입니다.
        


        

    박하나의 남편이자 구타를 일삼는 류수영은 엄마의 얼굴과 닮은 박하나를 만나 그녀에게 청혼을 해서 결혼을 했지만 류수영, 그의 아빠처럼 박하나를 구타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박하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류수영은 사랑하지 않아서 구타를 한 것이 아니라 구타를 할만큼 사랑하기 때문에 - 말이 좀 이상하기는 하지만 - 그녀를 절대로 놓을 마음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박하나를 찾기 위해서 아니 엄마의 얼굴을 닮은 박하나의 얼굴을 찾기 위해서 고군분투합니다.
          

     


    지현우는 아내 박한별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아내가 힘든 바로 그 상황 속에서 오로지 아내를 지켜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은 그의편이 아니었고 아내 또한 그의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편의 구타 그리고 남편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된 박하나가 숨기 위해서 지현우에게 부탁하게 되고 지현우는 박하나의 얼굴을 박한별로 바꾸게 됩니다. 지현우에게 있어 박한별은 자신의 모든 것이었기에 결국 지현우가 박한별의 얼굴을 한 박하나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하겠습니다.
        
    아내 박하나를 찾기 위한 류수영의 집착, 그리고 박하나를 제거하기 위해서 움직이고 있는 류수영 아버지 정원중의 잔인함, 선함으로 포장되어 있지만 그 안에 아내에 대한 집착이 살아 있어 결국 박하나의 얼굴을 박한별로 바꾸게 된 지현우, 그러한 지현우를 사랑하는 - 물론 박하나의 얼굴을 박한별로 바꿨다는 것은 알지 못하지만 - 왕빛나, 지현우를 좋아하지만 그만큼 경쟁심이 있는 지현우의 친구 고주원까지 드라마 상에 나오는 많은 주연급 배우들은 결핍이 있고 그 결핍으로 말미암아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비극에 비극을 더하고 아픔에 아픔을 더합니다. 가해자도 피해자도 모두 병을 가지고 있으며 질환이 그들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슬플 때 사랑한다라는 이 드라마를 보는 내내 사람들은 그들의 아픔이 전이가 되어 고통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지현우의 사랑을 응원하기도 박한별을 응원하기도 요원하고 류수영을 비난하거나 박하나를 다시 돌려달라고 하기에는 여러모로 힘듭니다. 그러한 복잡다단한 슬플 때 사랑한다가 이제 막 시작하였습니다. 기대와우려를 담고 말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