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아킴 김종환 딸 관계 감춘 절박한 이유
    Commercial Media 2019.02.27 23:21

    인생다큐 마이웨이의 주인공은 바로 가수 김종환입니다. 그리고 그의 딸인 리아킴도 같이 나왔습니다. 가족이 같이 유명인이 된 경우는 대략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각자가 알아서 성공한 경우, 또 하나는 한 명이 성공해서 다른 한 사람을 끌어주었을 때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경우가 되어버리면 사람들은 금수저 논란으로 그들을 괴롭히게 됩니다. 지금은 아무 의미없는 말이 되었지만 아빠를 부탁해라는 예능을 통해서 논란이 되었던 사람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입니다. 당시 조혜정은 아직까지는 단역정도 되는 커리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아버지 조재현과 함께 아빠를 부탁해라는 예능을 나오게 되면서 인기와 인지도를 얻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면서 주조연급으로 갑자기 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그녀를 많은 사람들이 금수저를 입에 물었다고 비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예들은 이전부터 꽤 있어왔습니다.
        


        

    그래서 가수이자 아버지 김종환은 딸이 가수를 한다고 하였을 때에 그를 자신의 품 안에 두기보다는 차가운 프로의 세계에 던져놓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그녀의 아버지라는 말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김종환의 매니저마저도 리아킴이 그의 딸인지 알지 못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강하게 큰 리아킴은 김종환이 굳이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가수로서 성장할 수 있었고 어느 정도 성장하자 결국 그 때에 김종환과 리아킴은 서로의 관계를 밝히고 같이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가족이 같이 성공하게 되면 즉 서로의 도움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성장하게 되면 사람들은 그 둘 모두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마치 김용건의 아들 하정우처럼 굳이 서로의 명성에 기대지 않고 자신만의 힘으로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그들 모두에게 사람들은 응원을 보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둘다 성공하는 그 길, 둘 다 서로에게 기대지 않아도 되는 그 순간까지 오른다는 것은 의외로 힘들고 어렵습니다. 한 명도 한 분야에서 성공하기가 힘든데 두 명이 같은 분야에서 서로의 도움을 받지 않고 성공하는 것은 기적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기적이 오기를 기다리기보다는 자신의 실력을 쌓아나아가고 실적을 누적시켜서 결국 대중의 평가를 받을 때에 인정을 받게 되면 그 때에는 리아킴과 김종환의 관계처럼 대중의 사랑을 모두가 함께 받는 그러한 경지까지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경지에 오르게 되면 함께 듀엣을 하든 각자가 알아서 작품 활동을 하든 상관없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대중은 그들의 만남 자체를 오히려 반기게 됩니다.
       

      


    금수저 논란이 나오는 가장 큰 이유는 성공할 가능성이 별로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로지 가족의 인맥을 통해서 성공하는 것을 잘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그렇게까지 다른 사람의 상황에 대해서 신경쓸 필요가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리아킴과 김종환의 관계처럼 대중의 그러한 마음을 어루만지고 자신들만의 길을 걸어가려고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을 이해하려고 한다면 대중은 그들의 노력에 합당한 평가를 내릴 것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