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붐 집 공개, 미움 받는 이유
    Commercial Media 2017.07.31 07:35

    미운우리새끼는 네 명의 미운 아들이 나와서 자신들만의 삶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방송입니다. 물론 그들의 어머니들이 스튜디오에 나와서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다른 엄마들과 디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재미를 배가 시키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지금 방송의 지분을 따진다면 이상민이 가장 높으며 김건모 그리고 박수홍이 그 다음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토니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운우리새끼에서 토니안이 붐을 찾아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토니안과 붐이 이전에 같이 살았다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것을 보니 붐과 토니안의 관계가 생각보다 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토니안이 붐의 집을 들어갔는데 집 자체가 상당히 깨끗하기도 하고 회전형 구조로 집을 만들어서 시청자로 하여금 붐에 대한 그리고 붐의 집에 대한 새로움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붐은 집 공개 이전에도 집 공개 이후에도 계속 미움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붐은 꽤 오랫동안 방송인 생활을 하였습니다. 1999년과 2001년에 아이돌로 활동을 하다가 접어야만 했지만 그 이후에 진행 쪽으로 즉 예능인 쪽으로 나아가게 되면서 꽤 오랫동안 전성기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이기도 합니다. 나인티나인과 같은 유행어를 흥행시키기도 하였고 단독MC는 힘들더라도 강호동과 함께 하는 스타킹과 같은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는 도박 사건 이전에도 미움의 대상이었습니다.
       

     

     


    토크를 중심으로 예능을 하는 예능인들은 정말 말을 조심해야만 합니다. 언제든지 비하 발언이라든지 혐오 발언을 할 수 있으며 거짓말을 할 수 있어 논란을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밌게 말을 꾸민다고 과거의 범죄 행위를 이야기했다가 비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준코 발언이나 이윤열 발언 같은 경우를 보면 그 스스로가 상대와 엮일 의도, 상대를 비하할 의도가 없었다 하더라도 당사자 입장에서 그리고 당사자의 팬들 입장에서는 미움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붐이 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그가 150일의 휴가를 쓰기도 하였고 군대와 관련해서 적절하지 못한 발언을 하면서 군대를 전역한 사람이 받는 까방권을 획득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후에 군대 연예 병사 관련 비리와 의혹들이 터져나왔을 때 그의 휴가 기간이 다시금 언급이 되어 붐에 대한 여론은 혹독하게 변해갔으며 그 스스로의 재능이 없으면 언제든지 시청자에게 그리고 제작진에게 버려질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는가운데 2013년 김용만, 토니안과 이수근과 같은 방송인들과 함께 도박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되었고 결국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자숙 기간을 거쳐서 다시금 방송에 나오게 되었는데 2014년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조금은 빨리 복귀를 한 것으로 인해서 더 미움을 받게 되었고 그의 이전 방송 스타일과 별로 다르지 않아서 시청자로 하여금 외면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국 복귀는 가장 빨리 하였는데 다른 방송인들보다도 더 많은 미움을 받게 되어 아직도 이미지가 그리 좋지 못하다라는 것입니다.
        
    붐은 탁재훈과 비슷하게 전형적으로 다른 사람을 비하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놀리는 것으로 웃기거나 과장해서 과거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웃기는 스타일입니다. 그렇다보니 그의 진행 스타일, 그의 개그 스타일이 시청자에게 비호감을 유발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 스스로가 의도하였든 의도하지 않았든간에 시청자 입장에서는 그가 하는 발언들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그의 발언들이 너무 나간 것은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지금도 라디오를 제외하고는 그가 방송에서 활약할 수 있는 부분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 자신의 비호감 이미지로 인해서 그 스스로가 발목이 잡힌 경우인데 문제는 그가 자신의 방송 스타일, 그리고 발언 실수들을 지속적으로 고치지 않으면 그의 이미지에 대한 대중의 미움이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미운우리새끼에 그가 나오고 그의 아름다운 집 - 그러나 어딘가 부족한 집 - 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호의적인 반응이 나오지 않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