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해님 코치 폭행 시비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5. 31. 18:10
    반응형

    한화 김해님 코치가 SK 아르바이트생을 폭행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지난 5월 인천에서 열린 SK와 한화 경기 도중 한화의 김해님 코치가 3루측 그라운드 키퍼를 폭행했다는 기사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당시 김해님 코치는 클리닝타임 도중 그라운드 키퍼에게 자리를 옮겨줄 것을 부탁했으나 이 과정에서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겨 결국 멱살을 잡고 폭행까지 이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제 더 이상 물리적인 폭행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드는 시도는 있어서는 안 됩니다. 김해님 코치가 아르바이트생을 폭행을 시도하려고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징계를 받을만한 사안이고 합의를 했다고 해도 그 처벌은 변함없이 이뤄져야 한다고 봅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물론 꼭 우리나라 사람들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물리적인 폭행 시비에 대해서 그렇게 무겁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가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이 물리적으로 폭행을 시도하려고 하는 바로 그 때부터 문제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아는 사람이라고 해서 혹은 유명한 사람이라고 해서 무조건 봐줘서는 안 됩니다. 김해님 코치 또한 지금 현재 KBO 상벌 위원회에서 처벌을 하고자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적법한 처벌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그에 대한 실망이 사라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정상 참작이라는 것도 분명히 문제가 큽니다. 김해님 코치는 분명히 트러블이 있어서 다툼이 생겼고 그것이 결국은 폭행 시비로 번졌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 자신이 폭력적인 성품 때문에 그렇게 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상 참작의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물리적인 폭행 시비가 일어난다는 것 자체가 실격 사유가 되어야만 합니다.
        

      


    과거 KBO 즉 프로야구단의 선후배 사이의 엄정함 그리고 엄혹함으로 인해서 폭행 시비가 많이 있었습니다. 즉 과거에는 그러한 시비가 있었고 그것이 당연한 관례로 이어지던 시기 또한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절대로 그러한 시기를 추억해서는 안 됩니다. 무조건 안 되는 것은 안 되는 것입니다. 폭행 시비는 그러한 것들 중에서 상위에 속해 있는 것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김해님 코치는 엄혹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