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 유튜브 요리비책 대박터진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6. 12. 07:05
    반응형

    어제 갑작스럽게 백종원이 유튜브에 나타났습니다. 골목 상권에 재벌이 나타난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압도적인 구독자수를 가질 수밖에 없는 이 시대에 가장 핫 한 우리나라 사람 중 한 명인 백종원이 유튜브에 나타난 것만으로도 사람들의 관심은 폭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종원 유튜브 채널인 백종원의 요리비책의 구독자수는 61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백종원보다도 더 구독자수가 크고 그 성장속도가 남다른 채널은 유시민의 알릴레오 외에는 없는 것으로 알려질 정도로 백종원에 대한 대중의 관심 그리고 그의 인기와 화제성은 차원이 다르다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만큼 현재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차원을 달리하는 공룡 채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백종원의 유튜브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대박 터진 첫 번째 이유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맞닿아 있습니다. 백종원이 유튜브를 개설하게 된 이유는 장모님이 백종원에게 요리 레시피를 하나 알려달라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백종원의 레시피 중에 틀린 것들이 많이 있어서 아무래도 자신이 인터넷 내에 있는 자신의 이름으로 있는 레시피를 정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대박 터진 이유는 결국 백종원에게 원하는 것은 백종원이 직접 요리 비책을 말하는 것 그리고 같이 공유하는 것입니다. 백종원이 처음 방송에서 뜨게 된 이유도 바로 마리텔에서 백종원이 직접 말하면서 요리를 한 것부터였습니다. 이후에 방송 사정에 따라서 3대천왕, 푸드트럭 그리고 골목식당과 같이 직접 요리를 하는 것 혹은 가르치는 것을 더 이상 하지 않게 되었지만 백종원의 요리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세 번째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핫한 이유는 현재 백종원이 셰프들 중에서 가장 인지도, 화제성 그리고 인기가 높기 때문이며 무엇보다도 1인 미디어에서 백종원의 방송 스킬을 따라갈만한 셰프들이 거의 없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백종원은 기본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를 가르쳐줍니다. 즉 아름다운 혹은 멋있는 요리 데코를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싱글족들이 혼자 만들 수 있는 요리부터 식당에서 할 수 있는 요리까지 모든 것을 알려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하겠습니다.
        

       


    백종원 스스로도 백종원의 요리비책 즉 유튜브 채널을 언제까지 할 지 모르겠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사실 백종원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백종원의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환기시키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더 이상 방송에서 백종원이 요리하는 내용을 써줄 것 같지는 않기 때문에 그 스스로가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아는 상황에서 굳이 요리비책을 안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당분간은 백종원의 유튜브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