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싸이월드 미니홈피 도메인 만료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0. 11. 15:50
    반응형

    오늘 갑자기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접속불가 상태가 되었습니다. 싸이월드가 갑자기 접속불가 상태가 되자 사람들은 당연히 당혹스러워했는데 사실 당혹스러워했다는 것 자체가 조금 이상한 것이 어차피 싸이월드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싸이월드는 개점을 했으나 휴업 상태이고 다음 달 그러니까 11월 12일 도메인 만료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만약 싸이월드의 회사가 싸이월드를 지속하지 않으면 더 이상 미니홈피를 볼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00년대를 가로지르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우리나라 최고의 SNS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 싸이월드도 우리나라 안에서만 거인이었을 뿐 세계 속에서는 그렇게 자신을 드러내지 못했고 무엇보다도 도토리가 주는 돈에 빠져서 갈라파고스화 된 바로 그 순간 이미 미니홈피는 그대로 사장이 되어버렸습니다. 더 이상 사람들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찾으러 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일본과 다르게 해외에서 좋은 서비스가 있으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고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가 바뀔 수밖에 없게 됩니다. 옴니아폰으로 어떻게든 아이폰을 견제하려고 했던 삼성이 옴니아를 대차게 말아먹은 뒤에 갤럭시 브랜드를 통해서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었고 결국은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그렇게 하지 못했고 페이스북, 트위터가 세계를 지배하고 있을 때에 자신의 존재감을 내보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추억으로 먹고 살아갈 수 없습니다. 추억은 단 한 번 혹은 어쩌다 한 번이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다른 경쟁자들보다도 더 메리트가 있는 즉 장점이나 꽂히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줄 수 있어야만 합니다. 언제적 미니홈피냐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아무것도 변하지 않은 혹은 변할 생각을 할 수 없었던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결국 접속 불가 상태가 되었으며 다음 달이면 도메인 만료가 확정이 됩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도메인 만료가 된다는 소식에 사람들은 갑자기 미니홈피에 있는 사진들을 보고 싶어하고 갑자기 미니홈피를 간다고 말을 하지만 실질적으로 추억은 과거 속에 묻어두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억을 지금 꺼낸다고 해서 그 안에서 계속 살아갈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계속 변해만 가고 있고 그 안에서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새로운 프레임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도메인 만료라는 선택을 통해서 더 이상 과거의 추억 속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여봤자 소용이 없다라는 사실을 우리에게 인지시켜줍니다. 도토리가 주는 돈의 이익에 취해서 새로운 문물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사고를 받아들이는데 실패한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남겨주고 그렇게 다음 달이면 도메인 만료라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