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건모 결혼 연기 무조건 비난 아쉬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1. 20. 12:57
    반응형

    김건모와 장지연이 결혼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로 인해서 일부 사람들은 혹시 결혼을 연기할만한 사정이 있는가라는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일부의 사람들은 결혼을 연기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인데 그 문제는 김건모때문일 가능성이 높다며 악플과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유명인에 대한 비난이 당연하게 비판을 받고 있는 실정인데도 말입니다.
         


    미운우리새끼를 통해서 시청자들은 김건모의 일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단지 엿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김건모의 삶 자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방송은 기본적으로 편집의 산물이고 기획의 작품입니다. 그렇기에 김건모가 방송을 통해서 보여주는 그 내용 그리고 그 일상을 악플을 통해서 비난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나의 방송에서 만들어낸 예능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집사부일체에서 김건모와 김건모 엄마가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일부 전하였는데 갑자기 1월에서 5월로 김건모가 장지연과의 결혼을 연기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게 되면 사람들은 오해를 할 수밖에 없고 루머가 확대 재생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건모와 장지연이 결혼을 연기하게 된 것은 각자의 사정 혹은 한 명의 사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추측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추측만 해야만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권리와 권한의 한계를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인터넷의 발전 이후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말과 들을 수 있는 말의 경계 그리고 그 사이의 차이를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김건모가 결혼을 연기한 것은 그만의 사정입니다. 그렇기에 그가 알아서 잘 처신할 것이고 다른 사람이 굳이 신경쓸 이유는 없습니다. 대중의 한 명 한 명도 각자 자신의 결혼 생활, 혹은 결혼 준비와 관련해서 다른 사람의 참견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악플을 달고 비난을 쏟아내는 것은 절대로 권리나 권한이 아닙니다. 악플을 달고 비난을 만들어내는 것 즉 생산하는 것은 법을 어기는 행동이며 엄중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동입니다. 법으로 막고 있고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으며 가해자에게는 그렇게 큰 도덕적 우위도 없는데 김건모가 결혼을 연기한다는 소식을 냈다는 이유만으로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것은 과연 맞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김건모의 재산이 얼마인지, 김건모와 장지연이 어떻게 만났는지 궁금해 하는 것은 오지랖일 뿐입니다. 즉 대중은 제 3자로서 둘의 결혼이 안전하게 잘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만 표현하면 됩니다. 물론 그러한 마음도 없고 표현하고 싶지 않다라고 하면 침묵하면 그만입니다. 그 누구도 다른 사람의 사생활에 대해서 비난할 그리고 악플을 달아서 증오를 표현할 권리는 없습니다. 그것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