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또맘 장성규 팔로우 언급 사과 모두 이득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2. 6. 16:06
    반응형

    인스타그램 스타 혹은 인플루언서라고 명명될 수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그들 중에 한 명인 오또맘이 장성규가 팔로우한 것에 대해서 언급한 것을 사과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굳이 오또맘이 그 부분에 대해서 사과를 할 필요가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오또맘의 입장에서는 굳이 문제될 소지를 깨끗히 처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예의를 따지는 인터넷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유와 오픈 마인드를 부르짖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그러한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방송에서든 인터넷 내에서 조금이라도 우리나라 문화와 혹은 예의와 부딪치는 부분이 있다고 하면 그 부분에 대해서 바로 비난의 화살을 쏘아댑니다. 오또맘이 장성규를 언급한 것 또한 장성규가 유부남이라는 것 때문에 섹시 스타인 오또맘이 그를 언급한 것이 문제가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던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자경단 비슷하게 자신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그들은 곧바로 자신들의 공의와 정의를 위해서 예의를 지키지 않은 혹은 예절을 생각하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서 융단 폭격을 때립니다. 그렇기에 오또맘의 입장에서 우려를 표하는 팬들과 융단 폭격을 때리는 인터넷 자경단들에 대해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조심스럽게 예의를 차리며 사과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알아서 수그리는 것이 낫다고생각한 것입니다.

       

       

    어차피 오또맘의 입장에서는 장성규와 엮일 일이 거의 없기도 하고 엮인다고 하더라도 사과를 한 것이 그렇게 큰 흠이 되지도 않습니다. 우리나라 유명인들의 삶이 거기서 거기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이해하고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또한 오또맘의 입장에서는 장성규가 팔로우한 것에 대해서 언급한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인플루언서로서 활동을 한 것 그 자체이며 사과를 한 것도 마찬가지로 바라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오또맘과 장성규가 개인적으로 엮일 일은 없겠지만 그러나 공적으로는 언제 인플루언서와 방송인이 함께 일을 하게 될 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이번의 팔로우 언급은 오또맘으로서는 장성규와 조그마한 인연을 만드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다른 방송인들과 대화를 하는 중에 장성규 팔로우 언급과 관련한 에피소드 하나를 건진 것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즉 현재 오또맘의 입장에서는 장성규를 언급한 것도 사과를 한 것도 모두 이득이 되는 셈입니다.

       

       

    오또맘은 섹시 스타입니다. 그러나 그것 이상의 활동을 하기가 힘든 것이 섹시 이미지를 가진 유명인이 가지고 있는 숙명입니다. 그렇기에 오또맘으로서는 장성규 팔로우 언급은 먼 장래에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될 때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오또맘은 지금의 사과가 그에게는 하나씩 오히려 커리어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하겠습니다. 물론 인터넷 자경단은 그가 사과를 하든 말든 그를 비난하고 말겠지만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