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수익배분 소송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19. 12. 9. 20:50
    반응형

    오늘 뉴스룸에서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불화설에 대해서 보도를 하였습니다. 지난해 7년 재계약을 한 방탄소년단이 올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수익배분 갈등이 일어났고 그로 인해서 법률자문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법률자문을 받을 수는 있는 것인데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그러한 일이 없다고 말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 즉 그냥 보면 헤프닝이기는 한데 자칫 전세계적인 뉴스로 비화가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단순히 우리나라 아이돌 남자 그룹이라고 말하기에는 어폐가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그들 하나하나가 중소기업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우리나라 바운더리 안에 있는 그룹이라고 말하지 못할 정도로 그들을 사랑해주는 전세계의 팬들은 넘쳐나고 있고 또한 방탄소년단의 인기 효과는 측정 불가능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기에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불화설 혹은 수익배분 갈등 논란 의혹은 그것 자체만으로도 큰 이슈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방탄소년단이 만약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불화가 있어서 결국 그들이 헤어지게 된다면 방탄소년단은 단순히 우리나라 보이그룹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봐야 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 기획사에서 그들을 찾을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받고 있다는 측면에서 봐야 할 것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일단 논란이 있지 않다라고 서둘러 진화작업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일단 뉴스룸에서 보도가 되면 이 부분에 대해서 당연히 우리나라 내에서 일단 이슈가 될 수밖에 없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이 이슈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세계적인 가수라 하더라도 기획사와의 갈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나 수익 배분과 같은 기본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당연합니다.
       
    일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바로 이 문제가 더 커지지 않도록 방탄소년단과 소통의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든 해결을 봐야 할 것입니다. 자칫 이 문제가 더 커지게 되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해결할 수 있는 상황까지 이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방탄소년단보다도 오히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쪽에서 더 급할 수밖에 없습니다. 말 그대로 재앙이 다가올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도 방탄소년단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법정 분쟁으로 이어지는 것만큼은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방탄소년단의 한 명 한 명 멤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하겠지만 그러나 자칫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 문제로 비화가 되는 바로 그 순간 방탄소년단이 그대로 갈라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말입니다. 아무쪼록 당연히 수익 배분은 투명하게 되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보고 말입니다. 소통이 문제라고 한다면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