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가 적다라는 것은 내수 시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내수 시장의 부족은 선택과 집중을 낳을 수밖에 없는데 그러한 경향성은 결국 방송가에서는 예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모든 장르가 모든 방송인들이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그러나 예능에 집중하면 그만큼 대중의 사랑을 받을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아이돌부터 가수, 배우까지 해서 과거와 다르게 지금은 예능에 올인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과거에는 왜 그렇게 하지 않았는가라고 한다면 케이블과 종편이 활발하게 존재감을 보여주지 않았을 때였기에 예능의 파이 자체가 작을 수밖에 없었고 그 작은 파이 안에서 예능인이 아닌 다른 방송인들이 활약할 수 있는 여지 자체가 적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예능에 출연하는 것은 가수든 배우이든 자신의 이미지를 박제화 시키는 것일 수도 있기에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었고 말입니다. 최근에도 그러한 이유로 예능에 참여하지 않는 다른 방송인들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번 아는형님에 출연한 오현경이나 딘딘처럼 예능에 적극적인 가수 혹은 배우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현경은 미스코리아로 들어와서 배우로서 활동을 하고 있지만 가능하면 예능 프로그램에 참여하려고 한다라고 오늘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예능MC가 방송에 입문하기 이전부터 꿈이었다라고 스스로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수다 본능 때문에 예능인으로서의 입성 자체가 힘들지는 않겠지만 그러나 주목받을 가능성은 별로 없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아는형님에서 보여준 말을 많이 하는 모습은 분명히 예능인으로서 주요한 스킬이기는 하지만 그것이 커리어로서 이어지는 즉 실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김희철이나 이수근처럼 적재적소에 말들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재석이나 신동엽이 지금도 각광을 받는 이유는 단순히 말을 많이 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필요한 포인트를 잘 잡고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편이며 그 이야기 속에서 재미를 만들어내는데 이번 아는 형님에 출연한 오현경을 보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능력은 조금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딘딘 같은 경우는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기도 하고 여러 예능에서 고정으로 활약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한 예능에서 지속적으로 그를 불러주는 것은 예능인으로서 그에 대해서 신뢰감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무한도전이나 아는형님에서 딘딘은 자신이 언제 이야기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이미지를 보여줘야 하는지 동물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차이나는 클래스에서 딘딘은 부족한 상식 능력을 예능 감각으로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딘딘이 열애설이 생긴 적이 있었는데 그 열애설을 정말로 싫어했다고 합니다. 사실 방송인이 열애설이 생기는 것에 민감한 이유는 그 열애설로 인해서 이미지에 상처가 생길 가능성이 만들어지고 그러한 가능성은 결국 실질적으로 기회의 상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나이가 좀 많이 들었다 하더라도 열애설이 생기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방송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열애 자체를 인정하는 것을 이미지에 상처 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딘딘은 열애설이 생기기는 했는데 작은 누나 즉 친누나와의 열애설이 생겨버린 것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작은 누나와 같이 백화점에 갔는데 팬들이나 일반 사람들이 알아보고 사진을 찍어서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돌아다니게 되었는데 자신은 친누나와 그런 식으로 엮이는 것이 싫었던 것이고 그것 때문에 숨기고 싶어했는데 자신의 누나는 오히려 자랑스럽게 자신을 노출 시켜서 그것이 황당했다라고 자신의 에피소드를 아는 형님을 통해서 말했습니다.
   
사실 웃자고 한 이야기일 가능성이 많고 에피소드를 한 가지 이야기하고 싶어서 말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딘딘과 작은 누나는 꽤 자주 같이 다니는 친한 사이이기에 그런 식으로 누나와 엮이는 것 자체에 대해서 싫어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딘딘이 작은 누나와의 열애설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유는 결국 가족과 열애설로 엮이는 것 자체에 대한 거부감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니 아는 형님의 출연진이 장난으로 이야기한 것처럼 가족을 싫어해서 그런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