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리바다어워즈 사과 임영웅 무시 논란 결정적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0. 8. 15. 00:33
    반응형

    2020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즉 소리바다어워즈에서 임영웅이 무시를 받았다는 즉 홀대를 받았다는 논란이 불거져나오게 되었고 그에 대해서 임영웅 소속사인 뉴에라프로젝트에서 입장을 밝히게 되었습니다. 임영웅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지난 14일 팬카페를 통해서 소리바다어워즈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으며 그에 대해서 주관사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소리바다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본상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었지만 그러나 주관사 측이 본상 수상자인 임영웅의 참석 여부를 임영웅 소속사에게 물어보지 않았고 결국 임영웅은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하나 더 나아가 소리바다어워즈에서는 임영웅의 시상을 아무런 공지 없이 생략을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당연히 임영웅의 팬들은 들고 일어나게 되었고 소리바다어워즈에서는 원래 스스로가 그것을 사과와 해명을 해야만 했습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서 소리바다어워즈 주관사가 사과를 하기도 하였고 임영웅 소속사인 뉴에라프로젝트에 소리바다어워즈 주관사의 사과 입장을 전하기는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측면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K팝 콘텐츠로서 트롯트는 홀대를 받아왔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K팝 콘텐츠로서 역량을 보여준 가수들이 별로 없었던 것은 사실이고 음원에서도 트롯트 가수들의 실적이 나타난 것은 최근에 있었던 일들입니다.
             


    트롯트라는 장르가 음원 기업들에게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았던 것은 결국 실적이 그렇게 많이 좋지 않았기 때문인데 그 유산슬도 싹쓰리보다도 실적이 적었던 것을 보면 트롯트 가요들이 음원 실적은 적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리바다어워즈로부터 본상을 받았으나 그에 대한 대우를 받지 못했던 임영웅이 사과를 받은 것은 어찌 보면 지금까지 소리바다어워즈를 비롯한 음원 기업들이 트롯트 가수들을 제대로 직시하지 못했던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실적을 보여준 것이 미스트롯 수상자들과 미스터트롯 수상자들 즉 최근에 일어난 TV조선의 미스터트롯과 그 시리즈의 수상자들이기는 하지만 아직 그 인원이 많지 않고 연원 또한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임영웅에게 소리바다어워즈에서 사과를 하였지만 이러한 무시나 홀대 논란이 계속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신경쓰지 않았던 분야라 그런지 몰라도 임영웅을 비롯한 트롯트 가수들에게 제대로 된 예우를 해주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 그로 인해서 비판을 받게 된 것입니다.
           


    소리바다어워즈 주관사를 비롯하여 많은 음원 기업들은 더 이상 트롯트 가수들을 무시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물론 그들은 절대로 임영웅을 비롯한 트롯트 가수들을 무시하지 않았다고 항변하지만 그러나 홀대 논란, 그리고 무시 논란은 계속 되어 왔고 이번 소리바다어워즈의 임영웅 시상 문제는 무시 논란에 결정적으로 쇄기를 박는 상황으로 이르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트롯트 가수들이 우리나라 내에서 그리고 세계 속에서 그렇게 영향력이 없었다고 생각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트롯트 가수들의 영향력을 소리바다어워즈의 주관사나 다른 음원사들 모두가 신경을 써야만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