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민 TV광고 중국팬덤 지민바차이나 상상초월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5. 16. 14:14
    반응형

    BTS 즉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팬들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 노미네이트와 공연자 선정 축하 TV광고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민을 비롯한 중국의 방탄소년단 팬들의 힘은 큰 손이라는 말로도 부족할 정도로 압도적일 정도로 큰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사실 지민의 TV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오히려 작은 스케일의 서포트라고 할 정도로 지민을 사랑하는 그리고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중국의 팬덤은 상상을 초월한다 하겠습니다.
            


    이번에 TV광고를 진행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팬덤이 상상초월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들이 큰 손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의 행동력과 더불어서 중국이라는 국가의 힘을 가끔씩은 압도한다는 느낌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국은 단순히 동북공정을 하는 것을 넘어서서 중국 내의 한국 팬덤들에 대해서 압력을 행사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 우려를 표할 정도로 문화라는 측면에서 자국 중심주의 성향이 상당히 강하다 하겠습니다. 

     

     

     

    특히나 지난 방탄소년단의 한국전쟁 문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자신들의 생각을 말하는 부분에 있어서 중국 정부나 중국 언론은 비판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로 인해서 중국 내에서 방탄소년단의 입지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의 지민의 이번 TV광고를 진행을 하는 지민의 중국팬덤 지민바차이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들에게는 그러한 중국의 언론의 생각은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물론 방탄소년단 그리고 지민의 영향력은 단순히 우리나라 자체의 영향력과는 또다른 차원의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전세계에서 탑급의 팬덤인 아미가 그들의 편으로 있으며 그들에게 사랑과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일등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방탄소년단은 충분히 자신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굳이 중국의 지민바차이나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아미들 그리고 지민의 팬들은 지민을 서포트하고 지지하는데 절대로 망설이지 않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사실 우리나라 가수였기에 중국과 미국에서 모두 견제를 받고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가수이기 때문에 중국과 미국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줄 때마다 오히려 그들의 실력 그리고 그들의 커리어에 대해서 더 대단하게 여겨지는 측면도 있다고 봅니다.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방탄소년단이 노미네이트된 점이나 공연자로 선정이 된 것은 그만큼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그룹으로서 자신들의 역량을 보여주었다 하겠습니다. 
          


    그러한 방탄소년단의 많은 노력들과 그 노력으로 이뤄진 커리어들은 당연히 방탄소년단의 팬들인 아미들에게는 자랑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자랑스러움을 지민의 중국팬덤 지민바차이나는 TV광고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고 이러한 그들의 스케일은 단순히 그들이 큰 손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 어떤 외부의 압력에도 자신들이 지지하는 지민을 놓치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는 모습처럼 느끼기에 더욱 대단하다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