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서희 항소 기각, 결론은 났다
    카테고리 없음 2017. 9. 20. 16:26
    반응형

    사람이 법적인 문제로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였을 때 그 사람은 최대한 법원에서 자신의 형량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합니다. 단순히 법원에서 심리를 통해서 줄이는 것을 넘어서서 여론전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여론전이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우리나라에서 얼마나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탑의 대마 혐의에 같이 잡히게 된 한서희는 인터뷰를 통해서 자신이 한 잘못이거의 없고 자신은 자신이 받은 형량보다는 죄가 가볍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번 문제가 불거졌을 때 탑의 군대 문제와 융합되어 탑을 비난을 하였습니다. 아니 탑만을 비난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탑의 잘못은 분명히 있으며 그 이후 그의 처벌에 대해서도 의문을 표시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이해는 갑니다만 잘못을 그 혼자 한 것이 아니기에 그만큼이나 그와 함께 위법을 저질렀던 한서희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나 한서희는 인터뷰를 통해서 자신의 잘못이 거의 없으며 - 있기는 하나 자신의 형량에 비해서는 - 그렇기에 형량을 줄이는것이 합당하기에 항소를 할 수밖에 없음을 밝혔습니다. 인터뷰를 통해서 가뜩이나 이미지가 안 좋은 탑에게 더 많은 잘못을 묻게 되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솔직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정보를 알지 못하고 그들이 어떻게 대마를 구입하고 피웠는지 알지못하기에 누가 더 잘못했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한서희도 항소를 하기 이전에 노력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법원에 재판이 들어가게 되면 피고측 즉 피고와 변호사는 최대한 사안을 경감시키거나 사안에 대해서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검사부 혹은 원고측에서는 그 사안의 엄중함을 말하고 그 사안과 피고와 연관성을 최대한 언급을 하며 피고가 주도해서 일이 벌어졌음을 주장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한서희는 지난 번 인터뷰 때에 자신이 주도적으로 대마초를 피운 것이 아니라 탑이 주도적으로 했다라고 주장한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자로 고등법원 측에서는 그녀의 항소를 기각하였습니다. 그녀의 집에서 서너 차례 이뤄진 대마초 흡연 혐의 그리고 탑이 그녀의 집에서 대마를 피운 것 그 모든 것을 인정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녀에게 내려진 형량은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입니다. 결국 구속이 되지 않고 집행 유예로 일이 끝난 것입니다. 그러나 한서희는 그리고 한서희의 변호인 측은 형량에 만족하지 못한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정말로 죄를 짓지 않았다고 생각한 것인지 항소를 한 것입니다.
        

     

     


    대마를 피운 것 그 자체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불법입니다. 해외의 어떤 나라에서는 불법이 아닌 곳이 있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불법인 것은 변함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결국 탑도 한서희도 모두 자신의 잘못에 따라서 형량을 집행받은 것이고 그에 따라서 처벌을 받은 것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고등 법원에서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서 항소를 하지 말것을 선고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서희의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감옥에 들어가지 않게 되었고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언도 받고 모든 관심에서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탑이 다시 복귀를 한다든지, 탑의 이야기가 나오게 될 때 그녀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 나오게 될 것입니다. 결국 그녀 스스로는 원하지 않을 것이지만 결국 그녀는 가십꺼리로 소비가 되는 것으로 그녀의 유명세는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