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만식 일침 안산 악플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7. 31. 10:25
    반응형

    영화 모가디슈에 출연한 배우 정만식이 2020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안산에 대한 악플에 대해서 일침을 가했습니다. 배우 정만식은 안산이 숏컷을 한 것에 대해서 비난하는 일부 사람들에 대해서 비판하는 글을 남긴 것입니다. 정만식의 일침 자체가 시의적절한 이유는 사실 남자든 여자든 숏컷이 어떠하든 상관없이 그 사람 그 자체로만 봐주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금메달리스트 안산은 양궁 선수입니다. 양궁 선수로서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것 자체를 비난할 이유는 없습니다. 또한 숏컷으로 머리카락을 자르든 긴머리를 고수하든 그것은 오롯이 안산의 선택이고 안산의 기호일 뿐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그 누군가가 비난할 이유도 비판할 근거도 없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정만식 배우의 일침에 대해서 일부 사람들이 모가디슈 영화 홍보를 위해서 한 것이 아니냐라는 비난 또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 홍보를 위해서 하든 홍보가 아닌 것이든 정만식 배우가 일침을 하게 된 그 맥락을 즉 안산의 악플을 살펴본 그의 심정을 살펴봐야만 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로서 2020도쿄올림픽에 금메달을 세 개를 딴 안산 선수에 대해서 숏컷이라는 이유만으로 그리고 그녀가 페미니즘에 경도되었다고 하는 사람들의 추측만을 이유로 비난을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곧잘 자신이 비판하고 싶어하는 세력들에 조금이라도 연결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무조건 비판하는 것 자체가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세력에는 그리고 모든 진영에는 부적절한 말과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고 부적절한 행보를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결국 그 진영 그 세력에 대한 대중의 평가도 필요하지만 그것 이상으로 그 세력 가운데 있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에 대한 무절제한 비판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페미니즘이 최근 들어서 비판을 받게 된 가장 큰 이유도 무조건적인 남성성에 대한 비난 그리고 매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부 정부 쪽 사람들의 경우 내로남불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말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금메달리스트 안산 악플에 대한 정만식 일침을 왜곡되이 바라보지 말고 말 그대로를 살펴보았으면 합니다. 숏컷이라고 해서 무조건 비난받을 일은 아닙니다. 페미니스트라고 해서 사실 무조건 비난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남성을 매도하거나 혹은 내로남불의 사안을 보이는 경우 즉 대중의 비판을 받을만한 사안이 있다고 한다면 그에 따라 비판하고 그에 따라서 절차적으로 대응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배우 정만식의 일침처럼 안산이 숏컷을 하든 페미니스트이든 그것을 지금 상관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