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펜트하우스 사과 광주 붕괴 참사 장면 사용 안타까운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9. 4. 15:48
    반응형

    펜트하우스 제작진 측이 부적절한 장면을 방송 장면으로 사용하여 사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펜트하우스 측이 사과를 하게 된 이유는 지난 3일 방송이 된 펜트하우스3의 일부 장면에서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이 그대로 사용이 되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얼굴이 찌푸려지게 하였으며 피해자들에게는 큰 충격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펜트하우스 측에서 사과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방송국 측에서 계속 이러한 일들이 나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펜트하우스 측에서 사과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은 그들이 방송할 내용들이 아닌 것을 그들이 방송을 한 것인데 광주 학동 붕괴 참사 장면을 사용한 것이나 포항 지진 피해를 그대로 사용하여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에러이기 때문이며 그로 인해서 피해자들이 받게 될 충격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것 또한 마찬가지로 충격입니다.

     

     

     

    언론이나 방송국들이 자신들이 한 행동에 대해서 정말로 그러한 행동을 해도 되는지, 혹은 영상을 통해서 내보내도 되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실질적으로 보통 사람들이라고 하면 전혀 생각지도 못할 실수를 혹은 잘못을 저지르는 경우도 많고 그러한 잘못을 저지른 뒤에 다른 사람들 혹은 시청자들이 체크를 해준 뒤에야 자신들의 잘못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이번 펜트하우스의 사과를 촉발시킨 광주 붕괴 참사 장면 사용은 그들 스스로가 악의를 가지고 그러한 편집을 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이 무지하였기 때문에 그러한 편집을 하고 영상을 삽입시킨 것이라 봐야 할 것입니다. 부디 다시는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으면 하지만 그러나 이후에도 같은 잘못을 저지를 가능성이 충분히 많습니다.
             
    심지어 이번 펜트하우스 제작진의 행보처럼 그러한 잘못으로 인해서 계속 사과를 하지만 결국 잘 모르는 일들로 인해서 즉 스스로는 이번 광주 붕괴 참사 장면 사용과 같은 일들이 정말로 잘못한 일들이라고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용서를 구해봤자 다음에 같은 일들 혹은 같은 잘못은 계속 이어질 것이기에 솔직히 펜트하우스에서 사과를 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지 않는가라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타인의 아픔에 공감하지 못하고 타인의 고통을 인지하지 못한다는 것만큼 안타까운 것은 없습니다. 그러한 모습을 보여준 사람들이 많이 있고 단체들이나 세력들이 많이 있는데 그들 중에 방송국 혹은 콘텐츠 제작사들이 그러한 행동을 할 경우에는 사람들에게 곧바로 알려지게 되는 것이기에 그로 인해서 비판과 비난을 들을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