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퍼센트 해체 계약종료 진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9. 23. 21:13
    반응형

    아이돌 그룹 백퍼센트가 팀을 해체한다고 합니다. 백퍼센트의 소속사인 티오피미디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서 백퍼센트의 9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함과 계약종료를 알렸습니다. 백퍼센트 멤버들은 2021년 10월 9일 티오피미디어와 전속 계약이 종료가 되기에 그 전에 멤버들과 상의 끝에 백퍼센트 활동을 종료하기로 즉 해체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사실 아이돌 그룹의 기한은 기본적으로 첫 번째 계약 기간인 7년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백퍼센트는 9년 동안 활동을 한 것이기에 소속사 측만의 결정으로 해체를 한 것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지금 당장의 상황은 사실 대부분의 아이돌 그룹들에게 그렇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물론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서 행사가 많이 줄어들고 그로 인해서 소속사 측에서 아이돌 그룹들을 계속 운영하기가 여러모로 힘든 상태입니다. 백퍼센트의 매력은 충분히 있기는 하지만 그러나 소속사가 힘든 상황에서 새롭게 방법을 찾기가 힘든 상태이기에 그리고 내년에 코로나19가 잠잠해진다는 확신이 없기에 결국 올해 10월 9일에 있을 백퍼센트 멤버들과 소속사와의 계약종료는 해체하는 것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백퍼센트 멤버들이 예능이라든지, 배우 혹은 솔로 가수로서 계속 활동할 수만 있다고 한다면 해체이기보다는 소속사와 계약을 해지하고 뿔뿔히 흩어지는 것으로 끝이 나겠지만 아직 방송인으로서 혹은 가수로서의 미래에 대한 전망이 아직은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백퍼센트의 해체는 말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계약종료 이후의 활동에 대해서는 아직 제대로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티오피미디어 측에서는 백퍼센트 해체에도 멤버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 그리고 격려를 부탁한다는 말로 마무리를 하였고 백퍼센트 멤버들은 너무나 값진 9년이었다고 표현하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과거와 다르게 아이돌 그룹을 해체한다고 하더라도 그대로 유명인으로서 혹은 가수로서의 삶이 끝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방송이나 뮤지컬 혹은 연극 무대와 같은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으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생각해보면 꼭 그 쪽 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유튜브나 아프리카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도 있기에 새로운 도전을 통해서 백퍼센트 멤버들이 해체라고 하는 아쉬운 선택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미래를 위해서 새로운 도약을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