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대상 AMA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 진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2. 13:15
    반응형

    그룹 방탄 소년단 즉 BTS가 미국의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대상이라 할 수 있는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BTS가 AMA에서 최고의 상을 받은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의 RM은 AMA에 감사한다. 놀라운 아티스트들과 같은 무대에 함께 올라 영광이다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최근 대중문화계에서의 놀라운 약진은 매해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 전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을 비롯하여 네 개의 오스카상을 거머쥐었으며 작년에는 윤여정 배우가 오스카상 여우조연상을 받는데 성공하였고 그리고 이번에는 BTS가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인 A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 즉 대상을 얻는데 성공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우리나라의 대중문화 콘텐츠의 폭격은 계속 되고 있는데 오징어게임이 지금까지 모든 넷플릭스의 드라마 콘텐츠 중에서 압도적인 기록을 차지하고 있었고 현재 2위이기는 하지만 지옥 즉 헬바운드가 월드랭킹에서 오징어게임의 뒤를 수습하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미국의 입장에서는 태평양 건너의 조그마한 반도 땅에 있는 대한민국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를 대중에게 보여주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신들만의 끼를 그대로 표출하면서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BTS의 AMA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과 함께 그래미 어워드에서의 수상 가능성을 충분히 점치는 이유는 지금은 더 이상 한국의 것이라고 해서 세계에서 통하지 않는다라고 말하기 민망할 정도로 한국 것으로 세계를 휘어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첨병에 방탄 소년단이 있고 그들은 매해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몇해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아티스트들이 AMA의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오스카상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하였다고 말을 한다고 하면 모두가 다 말이 안된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나라 드라마를 전세계가 보고 놀라워하고 있다고 말하면 마찬가지로 이해를 할 수 없는 표정을 하였을 것입니다.
            


    지금은 우리나라가 전세계에 우리나라 콘텐츠를 통해서 알리는 희한하고도 즐거운 시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성과 뒤에는 AMA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BTS를 비롯한 우리나라 아티스트들의 뼈를 깎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결국 이 모든 우리나라의 기쁨은 그러한 아티스트들이 만들어낸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