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시언 서지승 열애 나혼자산다 위기인 이유
    Commercial Media 2018.02.28 11:27

    드라마나 영화보다는 나혼자산다와 같은 예능에서 만나는 사람들끼리 즉 고정 MC들끼리 열애가 만들어지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물론 드라마와 영화와 비교했을 때 즉 상대적인 것이기에 절대화시킬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예능에서 열애설이 날만한 말들이 많이 있었지만 실제로 열애설이 난 경우는 손에 꼽는 경우가 오히려 많았습니다. 미운우리새끼에서 김종국 송지효 열애설이 예능일 뿐이다라고 말하는 것도 그와 같은 맥락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들어서는 예능에서 커플이 되는 빈도수가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결혼을 발표한 불타는 청춘의 김국진 강수지 커플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예능에서 이전에 좋았던 감정들을 다시 되새겨보고 새롭게 만남을 가지게 되는 경우도 생겼으며 어제 나혼자산다에 출연 중인 전현무 한혜진 커플의 경우 예능 커플로 밀고 있는 와중에 중간에 한혜진이 야구 선수와 열애를 하고 있다가 결별을 하게 되는 그러한 복잡한 상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커플을 이루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또 하나의 복병이 존재하고 있으니 바로 혼자남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이시언이 프로게이머 서지수의 동생 배우 서지승과 열애를 하고 있다는 소식이 오늘 아침에 들려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시언이 혼자남의 아이콘이 된 것은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된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그가 역할을 한 방성재가 결국 다른 네 명의 친구들은 모두 그 자리에서 짝이 만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자기는 짝이 드라마 끝까지 없어서 절규하는 내용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그가 나혼자산다에 출연해서 팀이 완전히 공고해졌을 때 여섯 명의 고정 멤버 즉 전현무, 한혜진, 기안84, 박나래 그리고 헨리, 이시언 체제에서 헨리는 워낙에 나이가 아직 어리기도 하고 아이돌이기 때문에 커플로 맺는 것 자체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시청자들이 생각할 때에 이시언만이 그 안에서 예능 커플로 맺어지기에 힘들다고 하여 응답하라 1997에 이어진 영원히 고통받는 이시언이라는 밈이 만들어지게 되었던 것입니다.
       
    물론 중간 중간에 한혜진과 톰과 제리 컨셉을 가지고 있어 어울린다는 말을 많이 듣기는 하였지만 이미 전현무와 한혜진은 리얼 커플로 인정을 받았기에 더 이상 이시언과 한혜진이 연애 감정으로 커플로 이어질 가능성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현재 나혼자산다는 위기인 것이 맞습니다. 나혼자산다가 위기인 이유는 대략 네 가지 정도 되는데 일단 첫 번째로 전현무 한혜진 커플이 리얼 커플이 된 것 자체가 위기라 할 수 있습니다.
         

     

     


    예능에서 커플을 만드는 이유는 예능적 재미가 늘어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단 케미를 만들어내고 그 안에서 다양한 상황극을 만들 수 있는 여지 또한 있습니다. 그래서 예능에서 커플 케미를 만드는 대부분의 대사는 어느 정도는 작가들이 손을 봐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얼 커플이 되는 바로 그 순간부터 그들은 자신들의 언행에 조심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차피 리얼이다보니 자칫 잘못 이야기했다가는 감정에 상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몸을 사리는 발언들을 많이 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것은 결국 재미를 반감시키는 요소가 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사람 일은 알 수 없는 일이기에 전현무 한혜진 커플의 열애가 결별로 끝나게 되면 그 둘 중 하나 혹은 그 둘 모두가 프로그램을 하차할 가능성이 생기게 된다라는 지점입니다. 리얼 예능이기는 하지만 최대한 예능이라는 측면에서 감정을 제외시켜야 하지만 그러나 사람의 감정이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조절되는 것이 아니기에 둘 사이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그 때는 나혼자산다 팀 입장에서는 재앙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세 번째로 이시언이 서지승과 커플 성사가 됨으로 인해서 현재 기안84와 박나래 커플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고 더 이상 그들 커플이 말 그대로 밀당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해서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될 수밖에 없게 되면 나혼산다가 만들 수 있는 방송 내용의 축소는 불보듯 뻔할 수밖에 없습니다. 박나래 기안84 이야기로 분량을 뽑아낼 생각이 아직은 있을 제작진 입장에서는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혼자산다 제작진 입장에서도 전현무 한혜진 커플이 리얼 커플로 거듭나고 있지만 그들이 결혼하면 혼자남, 혼자녀가 아니기에 하차를 할 수밖에 없고 꽤 오랜 시간 지속되어 온 것으로 알고 있는 이시언 서지승 커플마저도 열애가 결혼으로 이어지게 되면 이시언도 하차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혼자산다 제작진은 그들의 결혼 이후를 벌써부터 준비해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작년에 그렇게 열심히 해서 케미를 만들어냈더니 이제는 이별을 걱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래저래 제작진의 고민은 커질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