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라디오스타 워너원, 빅뱅 승리의 값진 충고
    카테고리 없음 2018. 3. 22. 07:02
    반응형

    우리나라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 누구냐라고 할 때에 빠지지 않은 이름이 바로 빅뱅입니다. 빅뱅은 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그리고 승리까지 모두가 특출나고 모두가 자신의 존재감을 자신의 영역에서 뿜어내고 있었습니다. 지금 탑이 물의를 일으켜서 라디오스타에서 다보탑으로 모습이 바뀌어져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빅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이 있고 그들의 인지도, 영향력은 충분히 대단하다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스타에서 승리도 언급한 바 있지만 다른 멤버들이 있었을 때에 승리는 그렇게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충분히 인기도 있고 인지도도 확보하고 있었지만 워낙에 지드래곤, 탑 그리고 태양의 화제성과 인지도는 넘볼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기 때문에 승리 입장에서는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기가 많이 힘들었던 측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혼자산다에 출연했을 때 그가 말했던 것처럼 외국어 서너 가지를 하게 된 것입니다. 쓰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그가 라디오스타에 워너원과 함께 나와서 선봉에 서서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하고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며 워너원에게 따뜻한 충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워너원이 토크쇼에서 입담으로 인기를 끌기보다는 인기가 있다보니 토크쇼에 나오는 것이기에 라디오스타의 패널들은 워너원 멤버들 즉 강다니엘, 옹성우, 박우진에게 웃음을 원하기보다는 그들의 에피소드를 중점적으로 듣기를 원하게 되고 웃음이 필요할 때는 승리에게 눈을 돌리게 됩니다.
          

     

     


    승리가 워너원과 왜 같이 나왔을까 생각해보면 대략 두 가지 정도로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워너원이 웃음의 분량을 만들기에는 부족하니 이미 검증된 아이돌 선배이자 워너원과 이름값으로 대등하게 있을 수 있는 사람은 승리 외에는 많이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그 첫 번째이며 두 번째는 빅뱅 그리고 승리는 많은 굴곡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가장 핫한 워너원에 여러가지 조언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최근 스타라이브 방송을 하기 이전 녹화가 된 줄 모르고 워너원 멤버들이 고등래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김하온의 랩 스타일에 맞춰서 자신들의 신세 한탄을 하는 와중에 조금은 부적절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그대로 방송에 나와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사생 팬들의 차량 번호를 노출 시키고 부적절한 단어로 오해받을 수 있는 말들이 그대로 방송을 통해 나오는 바람에 대중의 질타를 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많이 힘든 상황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승리는 라디오스타 방송에서 연차에 따라서 성공한 아이돌이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 논란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 라디오스타 제작팀에서 자막으로 레벨업 속도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는 말로 지금 현재 워너원의 상황을 바로 지적해버렸습니다. 사실 지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는 옆에서 이미 겪은 세대가 무슨 말을 해도 잘 듣지 못합니다. 피곤함, 그리고 피로가 계속 있고 감정 노동이 극심해지고 있는 상태이기에 힘든 것도 있고 굳이 저 사람 말을 내가 왜 들어야지라는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배가 하는 말들은 언제든지 자신에게도 다가올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말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매번 조심해야 하고 돌아볼 수 있어야만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아이돌들이 조심해야 할 것들이 많은 곳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워너원 멤버들은 이번과 같은 논란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빅뱅처럼 그리고 승리처럼 워너원도 이러한 논란을 통해서 성장하고 성숙하는 것이지만 굳이 피할 수 있는 논란을 자청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