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랙넛 김치 티셔츠 키디비가 목적이 아니다
    카테고리 없음 2018. 5. 17. 17:05
    반응형

    자신의 의견을 세상에 내보이는 것 자체를 반대할 이유는 없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내보이고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실오라기 하나라도 모두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있으며 그들이 단지 의견만을 제시할 때 그 의견에 대해서는 대부분 긍정하든 부정하든간에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의견이 혐오가 소스가 되었을 때 혹은 혐오와 관련된 반응을 이끄는 자극이 되었을 때 전혀 달라지게 됩니다.
       


    이전에 김치 티셔츠에 대해서 글을 하나 쓴 적이 있습니다. 유아인이 김치 티셔츨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보여준 것과 관련해서 글을 썼는데 이번에는 블랙넛이 법원에 출두하면서 김치 티셔츠를 입은 모습을 기자들 앞에서 보여줌으로 해서 자신은 명백히 이 김치 티셔츠를 입은 것을 대중 앞에 보여주고 싶다라는 의견을 명확히 했습니다. 말 그대로 퍼포먼스이고, 옷 하나로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피력한 것이며 자신의 생각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모으려고 하는 의도가 명백했습니다.
        


        

    극단적으로 행동하고 말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편을 잘 만들기 쉽습니다. 최근 홍대의 워마드와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일베 문제가 부각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워마드와 일베가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극단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세계 어느 곳에나 있는 법이고 극단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 이상으로 일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기 때문입니다. 처벌을 받을만한 행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러한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다는 것입니다.
       

     

     


    블랙넛이 랩을 통해서 동료 래퍼인 키디비에게 성적인 발언을 한 것으로 키디비가 고소를 하였고 그로 인해서 계속 법정에 출두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블랙넛은 자극적인 랩 가사와 더불어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어서 그러한 그에 대해서 대중의 호불호가 극심합니다. 그러나 김치 티셔츠와 같은 퍼포먼스를 하게 되면 그 자신이 타격을 받을 일은 거의 없습니다. 말 그대로 그는 자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사인을 보내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사인 자체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불호의 감정을 느끼게 한다고 하더라도 블랙넛은 자신의 캐릭터를 만드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으며 자신이 어떠한 사람인지에 대해서 대중에게 완벽히 각인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블랙넛은 이번 문제로 벌금을 받는다 하더라도 오히려 그는 돈을 더 잘 벌 수 있는 가능성을 얻게 됩니다. 결국 블랙넛은 자신을 위해서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것에 그렇게 신경이 쓰이지 않기 때문에 지금의 키디비와의 법정 다툼은 그에게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아인과 블랙넛의 차이점은 여기서 드러납니다. 유아인은 김치 티셔츠를 말하지만 -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다는 측면에서 - 그 이상의 액션을 취하지 않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을 때만 이야기하고 이야기하고 싶지 않으면 그대로 멈춰 있다라는 것입니다. 그의 말이, 그의 행보가 그의 배우로서의 커리어와는 거의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블랙넛은 전혀 다릅니다. 그의 행보와 그의 말은 그의 커리어의 색깔이며 그의 정체성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블랙넛은 김치 티셔츠를 입고 다니는 퍼포먼스를 이번에 그친다고 하더라도 키디비에게 했던 그 잘못된 발언들은 전혀 다른 형태로 전혀 다른 사람에 대해서 이어갈 가능성이 높으며 극단적인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퍼포먼스 또한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꼭 블랙넛만 이런 식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간다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블랙넛은 다른 유명인 혹은 방송인들과 다르게 커리어와 이미지 메이킹을 극단적으로 하는 것일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