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마드 태아 논란 외부 요인에서 찾지 마라
    카테고리 없음 2018. 7. 17. 06:30
    반응형

    사람들은 각자의 사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사정이 있든지간에 행동으로 표출이 되면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만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책임을 지기 이전에 그 사람이 그렇게밖에 할 수 없었던 이유를 생각해보라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자신들의 진영, 가족 혹은 가까운 지인들이 그러한 잘못을 저질렀을 때에 심지어 자신이 그러한 잘못을 저질렀을 때에 그렇게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행동에는 책임이 따라야만 합니다.
          


    최근 워마드의 질주가 무섭습니다. 성체 훼손을 통해서 종교계와 싸움을 붙더니 태아 훼손까지 해서 국민들을 경악시킵니다. 그러나 그들을 보호하는 사람들 혹은 워마드를 통해서 피해를 입지 않으려고 하는 같은 진영 내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잘못은 인정하지만 그들이 그렇게까지 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들어야 한다라고 주장합니다. 분명히 여성분들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당해왔던 수많은 차별이 없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그에 따른 처벌이 있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처벌을 주는 것 자체를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문제가 터지면 막기에 급급하고 방어에만 급급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자신들의 진영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그들은 그렇게 과거에도 그러했고 현재도 같은 행동을 합니다. 그러면서 언제나 문제는 외부에 있다라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문제가 터지게 되면 또 그 문제를 바라보기보다는 외부로 고개를 돌리라고만 합니다.
       

     

     


    홍대 몰카 사건이 혜화동 여성 시위를 촉발시켰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시위에 고개를 끄덕이지 못하는 이유는 홍대 몰카 사건은 분명히 그 처벌받아야 하는 사람이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남녀가 다르게 취급을 받는다는 이유로 시위를 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시위 현장에서 보여준 그들의 내로남불식의 혐오를 하는 모습은 그들을 이해하려고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단번에 잘라버리는 잘못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잘못을 하면 처벌을 받으면 그만입니다. 워마드든 일베든간에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면 그에 따른 처벌을 받고 다시는 같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으면 됩니다. 커뮤니티가 자정 노력을 하지 않고 진영 쪽에서 자정 노력을 하지 않으면 일견 자신들이 우세한 것 같아도 그들에게 우세는 없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에게 외면을 당하게 됩니다. 워마드 하나만 외면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페미니스트 전부가 외면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일베를 옹호하던 정치인들, 그리고 경제인들이 지금 어떻게 되었는지를 고민해보셔야 한다고 봅니다. 무조건 우리 편이니까, 그럴 수 있다고 주장하는 바로 그 순간 국민들 그리고 대중은 차갑게 식어버린 눈으로 더 이상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찻잔 속에서 태풍을 일으켜봐야 사람들은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자신들의 틀을 찻잔 하나로 줄여버린 사람들은 바로 그들 자신입니다. 진보 여론이든, 여성주의자이든간에 스스로를 가두려고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워마드에서 잘못했다고 한다면 그에 따른 처벌을 받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정 노력을 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기회를 줘야만 합니다. 자정이 되지 않으면 법적으로 처벌이 들어가면 됩니다. 일베는 되는데 워마드는 안 된다는 논리만큼 비논리적인 것은 없습니다. 이번 워마드 태아 사건으로 끝이 나지 않으려면 그들의 편에 서 있는 언론, 그리고 여론은 다시 한 번 스스로를 돌아봐야 할 것입니다. 내로남불은 절대로 보수 정치인의 것만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